목차
Ⅰ. 서론 1
Ⅱ. 현행 기초학력 지원정책의 비판적 고찰 3
1. 현행 기초학력 지원정책이 보장하고 있는 기초학력은 3R's인가, 교과학습능력인가? 3
2. 현행 기초학력 지원정책은 개별 학생을 위한 것인가, 교육과정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것인가? 6
3. 현행 기초학력 지원정책은 모든 학생을 진단하고 있는가? 10
Ⅲ. 결론 13
참고문헌 16
〈표 1〉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개요 및 결과의 활용 11
〈표 2〉 직업기초능력평가 개요 및 결과의 활용 12
〈표 3〉 현행 기초학력 지원정책 현황 및 한계점 13
[그림 1] 불평등 교육의 트라이앵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