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머리말 3
1장. 문화교육으로서의 공예교육의 의미와 방향 4
1. 공예의 현대적 상황 4
2. 조형예술의 역사와 공예의 변용 8
3. 공예교육의 유형 16
4. 문화교육으로서의 공예 교육 17
참고문헌 19
2장. 실행 사례 20
1. 주제와 구성 20
2. 실행 프로그램(시간표) 21
3장. 평가와 전망 22
[부록 1] 최범, 강의원고 〈공예와 젠더〉 23
[부록 2] 최범, 강의원고 〈공예의 여성성과 여성 공예의 방향〉 34
[부록 3] 안영주, 강의원고 〈여성들, 바우하우스로부터: 축소되고 가려진 또 하나의 이야기〉 38
[부록 4] 오세린, 강의자료(작품사진) 41
[부록 5] 오화진, 작가의 말(Artist statement) 〈예술의 탄생, 하이브리드한 과정의 연속〉 43
[부록 6] 박소현, 영화 〈야근대신 뜨개질〉 포스터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