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공연시장 돋보기 : 4월 공연 시장, 코로나19 속에서도 움트는 활력 3
이슈 1. 대형 뮤지컬 매진 4
이슈 2. 새로운 공연영상 플랫폼 등장 7
이슈 3. 공연 구독 서비스 8
동향 10
4월 공연시장 10
4월 공연 장르별 예매 TOP5 10
공연 소비자, 관객 : 코로나19 시대, 관객 소비 변화 12
마케터 인터뷰 : 새로운 것을 원하면 새로운 생각을 하라 - 〈리그 오브 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 세종문화회관 오정화 팀장 13
특집 : 인터파크 티켓 판매 데이터로 살펴본 2016~2020 창작뮤지컬 시장 변화 18
판권기 26
공연시장 돋보기 : 4월 공연 시장, 코로나19 속에서도 움트는 활력 4
〈표 1〉 서울 지역 1,000석 이상 대형 뮤지컬 공연 당 월별 평균 예매 수 4
〈표 2〉 1,000석 이상 공연과 대학로 공연의 월별 예매자 변화 6
〈표 3〉 월별 네이버 TV에서 상영한 유료 공연영상 횟수 8
특집 : 인터파크 티켓 판매 데이터로 살펴본 2016~2020 창작뮤지컬 시장 변화 19
〈표 1〉 2010~2020년 인터파크 매출액 (전체 금액은 어린이 뮤지컬과 넌버벌 퍼포먼스가 포함된 금액) 19
〈표 2〉 2016~2020년 창작, 라이선스, 내한공연 시장 비중 변화 20
〈표 3〉 2017년 대극장 창작뮤지컬 리스트 21
〈표 4〉 2010년~2020년 인터파크 뮤지컬 장르 판매 랭킹 10위(인터파크 사이트 자료) 22
〈표 5〉 2016~2020년 창작, 라이선스, 내한공연 뮤지컬 작품 수 24
〈표 6〉 2016~2020년 창작, 라이선스, 내한공연 뮤지컬 관객 수 24
〈표 7〉 2016~2020년 창작, 라이선스, 내한공연 뮤지컬 평균 티켓 가격(매출액÷유료관객수, 인터파크 제공 자료 재구성)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