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2021년 9월 관객수 및 매출액 3
2021년 9월 장르별 관객수 및 매출액 비중 3
장르별 매출액 변화 추이 4
2021년 9월 장르별 관객수 TOP5 5
특집 : 한국 클래식 시장의 현주소 7
마케터 인터뷰 : 관객이 즐기는 쌍방향 놀이터 제공 - 국립극단 정용성 팀장 15
공연 소비자 관객 : 공연 관객 SNS 활동 실태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이용자 분석(1부) 21
판권기 28
[표 1] 2014~2020년 클래식/오페라 판매액과 공연건수(인터파크 판매분) 7
[표 2] 2019년 하반기 6대 광역시 매출액과 상연횟수 9
[표 3] 전체 공연 관객 VS 클래식/오페라 연령별 비중(인터파크 2019 구매 관객) 10
[표 4] 2019~2021년 '팬텀싱어' 관련 공연의 클래식/오페라 시장 비중 11
[표 5] 2019~2021년 영화 음악 공연의 클래식/오페라 장르 내 비중 11
[표 6] 전체 클래식/오페라 시장 내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롯데콘서트홀이 차지하는 공연 건수 비중 13
[표 7] 전체 클래식/오페라 시장 내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롯데콘서트홀이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 13
마케터 인터뷰 : 관객이 즐기는 쌍방향 놀이터 제공 - 국립극단 정용성 팀장 16
[표 1] 연도별 국립극단의 자체 예매 비율 16
[표 2] 연극 〈만선〉의 국립극단 자체 예매 시스템과 인터파크 판매 추이(일자별 & 누적)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