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개요 5
1. 목적 6
2. 대상 7
3. 용어의 정의 7
4. 표시ㆍ광고의 기본원칙 9
Ⅱ. 친환경 경영활동 표시ㆍ광고 유형별 올바른 가이드라인 12
1. 환경방침 및 환경경영의 목표 등 환경경영 의지 표명에 대한 표시ㆍ광고 13
2. 환경 관련 인증 등의 획득에 대한 표시ㆍ광고 18
3.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에 대한 표시ㆍ광고 24
4. 탄소중립 주장에 대한 표시ㆍ광고 30
5. 신ㆍ재생에너지 이용 확대에 대한 표시ㆍ광고 38
6. 원ㆍ부자재 및 용수 사용 절감에 대한 표시ㆍ광고 41
7. 폐기물 발생 저감에 대한 표시ㆍ광고 45
8. 협력업체 환경경영 지원에 대한 표시ㆍ광고 49
[별첨 1] 자가진단표 53
[별첨 2] 환경 관련 국내ㆍ외 주요 제3자 인증 마크 55
[별첨 3] 환경분야 기업 지정제도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