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방송ㆍ영화 3
[미국] Roku - NBC Universal, FAST 서비스 협업 강화 3
[미국] 할리우드 작가 조합 스튜디오의 역제안서 검토 중 3
[심천] 빌리빌리 2023년 2분기 총수입 53억 위안 달성 4
[유럽] 영국 매거진,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세계를 지배하는 이유 분석 4
[유럽] 프랑스 언론, 넷플릭스의 신규 한국 예능 방영 소식 주목 5
[베트남] 〈베트남의 맛〉, 아시아 전역에 방송되는 베트남 리얼리티 쇼 5
[UAE] 2029년까지 천만 구독을 추가할 아프리카 SVOD 6
[UAE] 2029년까지 아랍어 SVOD 구독자가 2,800만 명에 이를 것 6
[UAE]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와 MBC 그룹, TV 채널 개설 파트너쉽 계약 체결 7
[UAE] 이스라엘의 주요 방송사들, 새로운 정부 미디어 법안에 반대하기 위해 연합 8
[태국] 황금 시간대를 한국 드라마에 할애한 채널 7HD 8
[태국] 타이미디어펀드, 소프트파워 홍보 위해 예능 프로그램 제작 지원 9
[태국] 더원엔터프라이즈-SBS 콘텐츠허브 합작 드라마 하반기 방송 예정 9
게임ㆍ융복합 10
[미국] 넷플릭스, TV 및 PC용 게임 테스트 개시 10
[심천] 〈왕자영요〉 7월 글로벌 모바일게임 수입 1위 10
[인니] 이스포츠팀 GRD, '삼성 갤럭시 게이밍 아카데미' 결승전에서 우승 11
[UAE] 사비게임 스튜디오즈, Steer Studios로 리브랜딩 11
[UAE] UAE, 사우디 리야드에서 출범한 아프로-아랍 이스포츠 리그에 합류 12
[UAE] 사우디아라비아, 게이머의 약 73%가 스마트폰 사용 13
[태국] 태국 게이머들을 위한 안전한 원스톱 플랫폼 게미코 14
애니ㆍ캐릭터 16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 3년 만에 회복세 2022년 시장 매출총액 2,703억 엔 기록 16
[유럽] 문버그 엔터테인먼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콘텐츠 계약 체결 18
만화ㆍ웹툰 19
[유럽] 프랑스 언론, 웹툰 〈픽 미 업!〉 이광은 아트디렉터 조명 19
[유럽] 웹툰이 만화 세계를 장악하는 방법 19
[유럽] 2023 일사분기 프랑스 망가 판매 18% 감소 20
음악 21
[심천] 텐센트 뮤직 유료사용자 최초로 1억 명 돌파 21
[베트남] HAY Fest 2023, 에픽하이, 로난 키팅(보이존) 참가 21
패션 22
[태국] 순환 패션 제안하는 전시회 개최 22
[러시아] 지금 한국의 패션 트렌드 22
통합(정책ㆍ기타) 23
[북경] 2022년 중국 모바일페이 거래규모 309조 위안 23
[북경] 텐센트, 올해 2분기 매출액 1,492억 위안, 전년 대비 11% 증가 23
[일본] 일본변리사회 생성형 AI에 따른 저작권 문제 논점정리 24
[인니] 중소기업협동조합부-해양투자조정부, '국가 중소기업의 날' 기념 〈Road to Indonesia Startup Ecosystem Summit 2023〉 개최 25
[베트남] 디스패치 한국 스타들의 호안끼엠 호수 체크인 사진 공유 26
[태국] 내각 구성 지연으로 소프트파워 추진 기회 놓칠 수 있다는 우려 제기 27
판권기 28
[그림 1] 〈베트남의 맛〉 예고편 5
[그림 2] 2029년까지 천만 구독을 추가할 아프리카 SVOD 6
[그림 3] 2029년까지 아랍어 SVOD 구독자 2,800만 명 추가 7
[그림 4] '삼성 갤럭시 게이밍 아카데미' 우승팀 GRD 단체사진 11
[그림 5] 사우디아라비아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온라인 활동 / 사우디아라비아 사람들이 매주 게임으로 보내는 시간 14
[그림 6]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 추이 / 전체 실적동향 18
[그림 7] 문버그 애니메니션 코코멜로 18
[그림 8] HAY Fest 2023에 참가할 에픽하이 21
[그림 9] '16~'22 중국 제3자 모바일페이 시장 거래 규모 / '22년 분기별 모바일페이 시장 거래규모 23
[그림 10] 일본변리사회 회견 사진 25
[그림 11] 디스패치 공유 사진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