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수입 및 가입 현황 3
1. 스트리밍 플랫폼 3
2. 스튜디오 산하의 DTC(Direct-to-Consumer) 사업 4
3. 글로벌 가입자 5
4. 미국 내 가입자 6
2. 스트리밍 산업과 광고 7
1. 광고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AVOD) 7
2. 스트리밍 광고 시장 8
3. 콘텐츠 8
1. 콘텐츠 제작 지출 8
2. 오리지널 콘텐츠 9
3. 라이브러리 볼륨 10
4.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11
1. 코드커팅 11
2. 시청시간 12
3. 요금제 12
4. 구독과 이탈 13
5. 계정 공유 14
5. 정리와 시사점 15
판권기 16
[그림 1] 북미 OTT 비디오 매출 전망 4
[그림 2] 2023년 1분기 DTC 부문 수익 5
[그림 3] 미국의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글로벌 가입자 총계 6
[그림 4] 미국 내 스트리밍 서비스 가입자 합계 6
[그림 5] 미국 구독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 요금제별 가입자 점유율 7
[그림 6] 채널별 예상 광고 지출 점유율 8
[그림 7] 콘텐츠 지출 예측: 전통적 TV 대 스트리밍 9
[그림 8] 플랫폼 별 오리지널 콘텐츠 출시량의 2022년 뚜렷한 감소세 10
[그림 9] 넷플릭스 라이브러리 분석 10
[그림 10] 전년 대비 유료TV 가입자 변화 12
[그림 11] 미국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월별 가격 13
[그림 12] 스트리밍 서비스 월별 이탈률 14
[그림 13] 지역별 넷플릭스 계정 공유 현황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