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1. 배경 3
2. 인도네시아 소셜 커머스 시장 현황 4
3. 결론 및 함의 17
판권기 18
[표 1] 인도네시아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및 소셜 커머스의 차이점 7
[표 2] 인도네시아 소셜 커머스 플랫폼(2023년 9월 기준) 11
[표 3] 인도네시아 소셜 커머스 Enabler(2023년 9월 기준) 14
[그림 1] 인도네시아 도시 및 리젠시 구분 6
[그림 2] 소셜 미디어 내 쇼핑 경험 및 플랫폼별 이용 비율 7
[그림 3] 소셜 미디어 내 쇼핑 카테고리 선호도 8
[그림 4] 소셜 커머스 인지 여부 및 플랫폼별 이용 비율 8
[그림 5] 주력 제품별 소셜 커머스 플랫폼 Mapping 12
[그림 6] 운영 모델별 소셜 커머스 플랫폼 Mapping 12
[그림 7] Mitra Tokopedia(좌), Mitra Bukalapak 전경 15
[그림 8] Warung Pintar(좌), SRC(우) 전경 15
[그림 9] GudangAda 공급망 개념도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