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Program
목차
축사 / 민병두 4
기조연설 : 파괴적 커머스 현상과 전략적 시사점 / 김연희[내용없음] 6
발제 1. 데이터로 확인한 국내 커머스 생태계 / 유병준 7
I. 연구 개요 9
II. 연구 방법 10
III. 연구결과 12
IV. 결론 22
패널토론 1. 파괴적 커머스 현상과 우리의 대응 / 김학균 ; 이동일 ; 유병준[내용없음] 23
발제 2. 파괴적 커머스를 주도하는 혁신가들 / 임정욱 24
커머스산업의 역사에서 큰 변화를 만들어낸 창업자들 25
커머스산업의 역사에서 큰 변화를 만들어낸 중요한 창업자들 26
한국의 인터넷 태동기에 온라인커머스업계의 변화를 주도한 창업자들 27
모바일 변환기에 또 큰 변화를 만들어낸 커머스 창업자들 28
고객의 불편을 공략하면 기회가 있다 29
커뮤니티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커머스를 실현한다 30
콘텐츠의 힘으로 매출을 올리는 미디어 커머스 31
모바일 라이브의 힘으로 매출을 올린다 31
발제 3. 파괴적 커머스를 주도하는 혁신가 / 김한나 37
00. Prologue: 동영상 소비의 변화 38
01. 그립은 무엇인가? 40
02. 셀러(브랜드사)의 변화 43
03. 유저 경험의 변화 43
04. 컨텐츠의 변화 44
패널토론 2. 커머스의 새로운 플레이어들과 역동성 / 강우성 ; 박진용 ; 김한나[내용없음] 46
[뒷표지]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