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01. 매뉴얼 개발 배경 및 필요성 4
02. 학생 도박문제 이해하기 5
도박이란 5
도박문제란 5
도박에 빠지는 단계 6
학교 도박문제 발생 징후 7
03. 학생 도박문제 개입하기 8
도박행동 자가점검 8
도박문제 수준별 개입 체계도 10
1단계 : 도박없는 건강한 학교 11
1. 예방교육 신청절차 11
2. 학교 도박 예방 캠페인 12
2. 가정통신문 12
2단계 : 고위험군(위험수준) 도움주기 13
3단계 : 문제군(문제수준) 개입하기(도움주기) 14
04. 사례로 알아보는 학생 도박문제 발견 TIP 15
많은 학생들이 불법 도박에 연루된 사례 15
돈을 갚아야 하는 사례 16
고리이자 사례 17
학교폭력 사례 18
불법 대출 사례 19
05.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 20
부록 21
부록 1. 청소년 도박문제 자가점검 21
부록 2. '인터넷 게임 중 사행심 촉발경험' 검사 23
판권기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