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유형1-공공): 용인문화재단(경기) 5
문화를 치료하는 무대예술전문인 '테크니컬 러너' 6
1. 사업동기 8
2. 사업목적 9
3. 사업내용 11
4. 사업효과 13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유형1-민간): 당림미술관(충남) 18
브랜딩과 포토존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성공사례 19
1. 당림미술관 소개 21
2. 리브랜딩(rebranding) 22
3. 자연, 예술, 가족 브랜드 정체성 확립 배경과 전략 23
4. 포토존 29
5. 결과 32
6. 최종정리 35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유형2-일반): 문화통신사협동조합(전북) 37
문화적 재생을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 사례 38
문화통신사협동조합 소개 40
전환과 연계의 과정 40
전체사업내용 41
사업성과 45
향후계획 46
함께 성장을 꿈꾸다 48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유형2-일반): (주)조슈아(경기) 50
극장운영을 통해 클래식 음악인의 성장 및 지역 클래식 음악시장의 발전을 돕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사회공헌) 모범 사례' 51
1. (주)조슈아 - 티엘아이 아트센터 소개 53
2. 예술경영 우수사례 세부 내용 56
수림문화재단 이사장상(유형1-민간): 채동선실내악단(전남) 61
예술단체가 지역문화를 바꾼다. 시골마을 정착 성공사례 '채동선 음악제 부활' 62
벌교에서 민족음악가 채동선의 의미 63
2012 전남문화재단발표자료 - 채동선음악당활성화 방안 64
클래식의 불모지 - 4개년 계획수립: 채동선음악회 부활 64
좌절과 희망 - 민족음악의 성지 보성을 디자인하다 65
지역을 담다(활동 성과 결과) 69
계량적성과표 72
지역사회 파급효과 73
운영조직도 73
채동선실내악단의 향후 목표 및 계획 74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상(유형1-민간): 극단 산(서울) 76
공연예술을 통한 지역과의 문화 네트워크 구축 및 활동 영역 확장 77
1. 단체 소개 78
2. 상황 분석 79
3. 추진 배경 80
4. 사업 기획 81
5. 추진활동 및 성과 82
6. NEXT STEP 86
판권기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