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1
목차 2
I. 들어가는 말 3
II. 대중교통 개선책은 없는가? 4
1. 대중교통여건은 어떻게 변화될까? 4
2. 대중교통은 위기에 처해있다. 5
3. 복지지향적 대중교통정책은 무엇인가?[원문불량;p.4] 6
4. 지하철은 어떤 대책이 필요한가?[원문불량;p.9] 9
5. 버스는 어떻게 해야 하나?[원문불량;p.9-10] 11
6. 민영화 버스에 대한 정부의 지원 13
7. 운수업에 대한 관심과 배려[원문불량;p.12] 14
III. 택시잡기 왜 힘드나? 15
1. 택시잡기가 힘들다. 15
(1) 정체가 모호한 택시[원문불량;p.13] 15
(2) 잡기 힘든 택시 15
2. 택시요금구조가 잘못되어 있다.[원문불량;p.15] 17
3. 택시를 왜 파행적으로 굴리는가? 20
(1) 택시회사의 채산성악화 20
(2) 면허의 이권화 20
(3) 경영개선의 미흡 21
(4) 택시의 불법운행[원문불량;p.20] 21
4. 왜 택시기사의 임금만 낮은가? 23
5. 돌파구를 찾아라. 24
(1) 정부의 의지가 필요한 시기[원문불량;p.22] 24
(2) 택시요금 인상 25
(3) 개인택시비율의 증가 25
(4) 택시회사 대단위화 26
(5) 택시의 이원화 26
(6) 택시기사 임금의 인상 27
(7) 지입제와 도급제의 강력 단속[원문불량;p.25] 27
(8) 택시회사의 경영개선 27
(9) 실차율의 완화[원문불량;p.26] 28
(10) 시민운동의 전개[원문불량;p.26] 28
(11) 택시담당관실의 신설 28
(12) 자가용 및 개인택시의 불법영업 단속 29
(13) 택시 세제 개선 29
(14) 불성실 택시기사의 제거[원문불량;p.27] 29
IV. 맺는 말[원문불량;p.28] 30
참고문헌[원문불량;p.29] 31
부록[원문불량;p.30]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