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지=0,1,1
심포지움 일정=0,2,1
목차=1,3,2
한우산업 정책방향/정동홍=3,4,1
목차=3,4,2
I. 현황 및 전망=5,6,1
1. 수급 및 가격동향=5,6,1
2. 소사육동향=6,7,2
3. 한우산업 전망=7,8,1
4. 여건변화=8,9,1
5. 현행 추진시책=9,10,2
II. 향후 정책방향=11,12,1
1. 지역중심의 자율적인 한우사업추진=12,13,2
2. 우수 한우사업추진체 종합지원체계 구축=14,15,1
3. 한우번식기반 확보=15,16,1
4. 한우개량 촉진=16,17,1
5. 생산성 향상=17,18,1
6. 한우고기 유통혁신=17,18,2
7. 한우관련제도 개선=18,19,1
[참고자료 1]:한우사업 추진사례의 유형=19,20,5
[참고자료 2]:일본 화우산업 동향=24,25,3
덴마크와 유럽의 육우육종 전략/벡크, 번트=27,28,2
I. 서론(Introduction)=29,30,1
II. 본론=29,30,1
1. 생산체계(Production systems)=29,30,2
2. 품종과 육종=30,31,9
III. 결론(Conclusions)=39,40,1
참고문헌(References)=39,40,2
한우개량 성과와 금후방향/나기준=41,42,1
목차=41,42,2
I. 한우개량의 중요성=43,44,1
II. 한우개량 연혁=43,44,1
1. 개량사업=43,44,2
2. 한우개량을 위한 시험연구=45,46,1
III. 개량 성과=46,47,1
1. 국가단위 가축개량 체계 정립:1994년=46,47,1
2. 한우능력검정 체계정립=47,48,2
3. 우량 종모우 선발과 능력=49,50,3
4. 주요 경제형질에 대한 개량성과=52,53,10
IV. 금후대책=62,63,1
1. 개량목표=62,63,1
2. 추진방향=63,64,4
V. 인용문헌=66,67,1
고급육 생산기술 개발현황과 금후과제/송만강=67,68,1
목차=67,68,2
I. 서론=69,70,1
II. 외국산 쇠고기의 수입현황과 소비자의 견해=69,70,5
III. 국내의 고급육 생산기술 개발 현황=73,74,2
1. 거세 및 출하체중 측면=74,75,5
2. 거세 시기=78,79,4
3. 거세방법=82,83,2
4. 육질등급 판정과 거세=83,84,3
IV. 사양기술 측면=85,86,5
V. 고급육 생산을 위한 금후 과제=89,90,3
VI. 결론=91,92,2
한우고기 브랜드화의 조건과 차별화 방안/김용곤=93,94,1
목차=93,94,2
I. 머리말=95,96,1
II. 브랜드의 의미=96,97,2
III. 브랜드화 전략=98,99,1
1. 브랜드 전략의 유형=98,99,1
2. 공동 브랜드 전략과 개별 브랜드 전략의 비교=99,100,1
3. 브랜드 전략 선택시의 고려사항=100,101,2
IV. 브랜드의 효과=102,103,2
V. 우리나라의 상표등록절차=104,105,1
VI. 브랜드의 종류와 결정=105,106,1
VII. 한우고기의 브랜드화에 의한 차별화=106,107,1
1. 한우고기 브랜드화에 의한 차별화 전제조건=106,107,5
2. 소고기 브랜드화 조건=111,112,1
3. 한우고기 브랜드화 방향=111,112,3
VIII. 외국의 축산물 브랜드화=113,114,1
1. 일본의 브랜드화 사례=113,114,4
2. 미국의 브랜드화 사례=117,118,1
별첨1:상표등록 절차=118,119,1
판권지=119,120,1
뒷표지=1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