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표지]=0,1,1
유해광고 근절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주최하며/맹형규=1,2,1
[목차]=2,3,1
인쇄매체상 음란광고 실태와 대책/손혁재=3,4,3
음란광고의 실태=5,6,1
스포츠신문과 대중주간지의 실태=5,6,2
간행물윤리위원회의 스포츠 신문 심의 현황=6,7,4
간행물윤리위원회의 대중주간지 심의 현황=9,10,1
스포츠 신문과 여성지의 사회적 책임=9,10,2
음란광고 규제 대책=10,11,3
인터넷 음란·유해광고의 실태와 대책/홍순철=13,14,3
I.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이용 현황=15,16,2
II. 인터넷 음란·유해광고의 의의=17,18,1
광고에 대한 이해=17,18,1
음란의 개념=18,19,1
'유해'의 개념=18,19,2
III. 인터넷 광고의 유통형태=20,21,1
스팸메일=20,21,2
휴대폰 문자알림 서비스=22,23,3
게시판스팸=24,25,2
웹 광고=25,26,2
IV. 음란·유해광고 관련 법률 검토=27,28,1
참조법률=28,29,5
선정성 광고의 현황과 개선점/임점규=33,34,3
1. 선정성 광고의 현황=35,36,2
2. 선정성 광고 제재 현황과 사례=36,37,2
3. 선정성 광고의 개선을 위한 제언=37,38,2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환경을 만들자!!/권장희=39,40,3
1. 불건전 청소년 유해 광고=41,42,1
2. 불건전 청소년 유해광고 실태=41,42,1
1) 음란스팸메일=41,42,1
2) 인터넷 포털사이트, 언론사 사이트 등에 링크된 불법 음란사이트 광고 배너=41,42,1
3) 폰팅 및 출장맛사지(매매춘 알선) 전단광고=41,42,2
4) 스포츠신문 등에 게재되는 폰팅광고, 불법음란비디오 광고물=42,43,1
3. 불건전 청소년 유해광고 추방 대책=42,43,1
1) 청소년보호법 적용=42,43,1
2) 행정당국과 사법당국 그리고 시민단체 간의 핫라인 구축=42,43,1
3) 음란물 전단지 스포츠신문 규제입법 제정=42,43,1
온라인 음란광고의 실태와 방지대책/문미원=43,44,3
들어가는 글=45,46,3
온라인 속 음란광고=47,48,1
1. 음란스팸메일=47,48,2
2. 음란스팸 게시물=49,50,1
3. 메신저 음란광고=49,50,2
4. 음란 배너광고=50,51,2
5. SMS 단문 서비스=51,52,1
나가는 글=52,53,3
윤락매개 전단지 단속의 문제점 및 대책/박유훈=55,56,3
현황=57,58,1
문제점=58,59,3
대책=60,61,2
스포츠신문상의 음란광고 근절 대책/박유훈=62,63,1
현황=62,63,1
문제점=62,63,2
대책=63,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