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요약 2
I. 2009년 세계시장을 제패한 한국제품들 4
1. 경기침체기 세계시장 경쟁력을 높인 한국제품들 4
2. 한국제품의 성공요인 5
II. 시사점 9
위기 속 기회를 포착한 제품 및 기업들의 공통점은 차별적인 시장 확대 전략과 꾸준한 혁신 노력 9
그러나, 향후 시장환경은 더욱 거센 경쟁과 쟁탈전 예고 9
위기 속 다져놓은 경쟁력 유지 위해서는 선제적 대처와 전략적 시장접근이 필수 9
III. 주요 제품별 현황 10
1. 휴대폰 10
2. LCD TV 12
3. D램 14
4. 승용차 15
5. 화장품 17
6. 극세사 클리너 18
7. 칩배리스터 19
8. 헤어 드라이기 20
9. 스테인레스 와이어 로프 21
10. 굴삭기용 유압기기 22
11. 식품류 23
12. 굴삭기 25
판권기 26
[뒷표지]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