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인사말 / 우제창 4
축사 / 김형오 7
축사 / 정장선 8
축사 / 최연희 9
축사 / 박순자 10
축사 / 조승수 12
축사 / 임동규 13
축사 / 김성회 15
발제 16
국가 브랜드 파워제고를 위한글로벌 브랜드 육성 / 이은형 17
Ⅰ. 국가 브랜드 파워 제고의 필요성 18
Ⅱ.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한 정책추진 현황 20
Ⅲ.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통한 국가 브랜드 파워 제고 21
Korea Design와 Global 명품브랜드 육성 / 이영선 24
Design Trend & Paradigm Shift 25
2010 AT&D Korea 26
향후정책방향 26
브랜드 경영의핵심과제 / 김성제 28
Brand란 ? 29
Defining Brand 29
Ⅰ. Brand Platform(브랜드 강령) 30
Ⅱ. Brand Structure (자동차 브랜드 네이밍 사례 중심) 33
브랜드 개발 사례 / 이건만 36
지정토론 42
명품브랜드 전략 / 박상훈 43
The Leading Luxury Brands 2008 44
Interbrand's Definition of a Luxury Brand & Criteria 45
1. 브랜드는 사업의 핵심 요소 46
2. 브랜드 확장에 대한 철저하고 신중한 관리 46
3. 공급망 관리에 대한 철저하고 체계적인 관리 47
4. 절제적인 브랜드 관리 47
5. 상업적이기 보단 문화적이어야 48
글로벌 명품브랜드육성을 위한 한국형브랜드 디자인 전략 / 장동련 49
국가브랜드와 기업브랜드의 상호 상승방안 / 송정수 53
1. 국가 브랜드 현황 54
2. 기업브랜드와 국가브랜드 연계 방향 55
3. 중소기업 브랜드 육성 정책 56
4. 서비스업 브랜드 육성 정책 57
5. 의류 및 식품업 등 브랜드 육성 정책 58
주)기술대한민국브랜드 마케팅 추진 / 고승진 59
Ⅰ. 추진배경 60
Ⅱ. 2010년 추진 계획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