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서울 국제 스포츠산업포럼 행사 일정표
Program Schedule
발제자 및 좌장 프로필
Speakers and Chair Profile
목차
Contents 7
개회사 8
개회사 / 이홍석 8
Opening Speech / Lee Hong Sok 9
축사 10
축사 / 유진룡 10
Congratulatory Speech / Yoo Jin Ryong 11
축사 / 정정택 12
Congratulatory Speech / Jeong Jung Taek 13
축사 / 김기웅 14
Congratulatory Speech / Kim Ki Woong 15
스포츠산업 및 스포츠이벤트 : 유럽의 시각 / Marijke Taks 16
스포츠의 정의 : 유럽의시각 18
부문/지역별 분류 18
스포츠산업부문으로 가는 또 다른 길: 19
스포츠시장(자금흐름) 19
레거시 큐브 21
이벤트영향의 차원 21
CBA가 본 경제영향 22
관광차원 24
네 가지 다른 차원 25
"낙수효과" 또는 "전시효과" 26
애물단지(그리스의 2004년 올림픽경기장) 26
캘거리 동계올림픽 27
중간 규모 도시 MSE 스포츠시설의 예 27
2013 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 28
영향에서 레버지리까지 28
결론 29
감사의 말 30
유럽 스포츠산업의 경제적 가치에 대한 새로운 관점 / Chris Gratton 47
History of Economic importance of Sport Studies 48
Background Information 49
Consortium 50
What is a Stellite Account? 50
Approach 51
Results EU 51
UK Sport Sector : Consumer Expenditure 52
Country results : %GVA 52
Country results 53
Sport sector relation to GDP 53
Sector Examples : Sports Clothing (UK) 54
Telecommunications (including TV, Cable and Satellite) (UK) 54
Recreational Services (UK) 55
Summary 55
The Unmeasured Economic Value of Sport 56
Health 57
Subjective Well - being (SWB) 57
Sports Events 58
London 2012 58
Conclusions 60
스포츠용품회사의 후원 최적화 / Christoph Breuer 61
배경 및 목표 63
스포츠용품회사와 후원 63
CMO의 질문: 64
현행 평가의 문제점 64
목적 65
방법론 및 모델링 65
이론모델 66
방법 66
노출 67
디자인 67
애니메이션 68
색... 68
방법론 69
주요 성과 69
성과 - 핵심결과 70
도구 72
기업 맞춤 측정법 및 평가 72
모델적용 74
이런 도구를 이미 사용하는 기업들 75
거버닝 스포츠 이벤트 레거시 : 올림픽 사례 / Becca Leopkey 92
레거시는 무엇인가? 94
관련용어 95
레거시 95
레거시 고려사항 96
레거시 그리고 올림픽게임 96
레거시 트렌드 97
레거시 도전과제 및 이슈 97
레거시 제도화 98
거버넌스 요구 98
2012 런던올림픽 사례 99
레거시 거버넌스 단계 99
레거시 거버넌스 메커니즘 100
레거시의 미래 101
유럽 스포츠비즈니스와 한국 스포츠비즈니스의 비교분석 / 신재휴 111
1. 한국과 유럽의 스포츠이벤트 113
비즈니스측면에서 D램과 월드컵축구의 비교 113
하루 3회 지구에서 국제스포츠이벤트가 일어난다? 114
국제스포츠이벤트 비즈니스 모델 114
국제스포츠이벤트 시청자 및 중계국 115
스포츠비즈니스계의 주체 115
스포츠비즈니스 기회 116
스포츠마케팅 비즈니스 분야 116
2. 한국, 일본, 유럽의 스포츠비즈니스 117
한국 스포츠마케팅 비즈니스 현황 117
일본 스포츠마케팅 비즈니스 현황 118
유럽 스포츠마케팅 비즈니스 현황 118
한국, 일본, 유럽 스포츠비즈니스 산업의 특징 119
일반현황 123
A.S.O. (Amaury Sport Organisation) 124
투르드코리아 2014 125
한국의 주요 국제 스포츠이벤트 126
프랑스의 주요 국제 스포츠이벤트 126
KOC(대한체육회)와 CNOSF(프랑스올림픽체육회) 127
3. 한국 스포츠비즈니스의 발전 과제 127
한국 스포츠비즈니스를 위한 시사점 128
접근 128
전략(정부, 이해관계자) 129
종합토론(내용없음) 148
판권기 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