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개회사 / 정호준 3
축사 5
축사 / 이종걸 5
축사 / 홍문종 7
축사 / 우상호(내용없음) 2
축사 / 김재홍(내용없음) 2
발제 9
통신방송결합판매에 대한 이해 / 이경원 9
통신방송결합판매시장 동향 11
통신방송결합판매에 대한 규제 이슈 12
시장지배력 전이 가능성 관련 논의 13
시장고착화 관련 논의 15
결합상품시장에서 SO의 경쟁력 약화 관련 논의 17
국내 이동통신 산업의 구조적 문제점 - 비정상적 시장성과 및 결합시장 문제점을 중심으로 - / 박추환 19
1. 최근 통신시장 경쟁 현황 21
① 이동통신시장 현황 및 경쟁환경 21
② 비정상적 시장성과 22
2. 결합시장 현황 및 문제점 22
① 결합시장으로 경쟁 패러다임 전환 22
② 결합상품 경쟁제한성 23
③ 초고속/방송 시장 지배력 전이 24
④ 소비자 편익 저해 26
3. 소비자 후생과 자중 손실 분석 27
① 소비자 후생 손실 추정 모델 27
② 시장구조 시나리오에 따른 손실 추정 27
4. 結語 28
토론 29
누구를 위한 결합상품인가? 토론문 / 김유향 29
누구를 위한 결합상품인가? 토론문 / 김경만(내용없음) 33
누구를 위한 결합상품인가? 토론문 / 김용일(내용없음) 34
누구를 위한 결합상품인가? 토론문 : 토론회 주요 발언 요지(6/19) / 이상헌 35
1. 결합상품 관련 36
2. 시장지배력 관련 37
3. 결어 38
누구를 위한 결합상품인가? 토론문 : CJ헬로비전 이영국 토론문 요지 / 이영국 39
누구를 위한 결합상품인가? 토론문 / 안진걸(내용없음) 41
누구를 위한 결합상품인가? 토론문 : 이동통신 결합상품 관련 정책 토론회 발표자료 / 이주홍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