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판권기
목차
요약 3
제1장 개발도상국 공간정보시장 진출의 과제 4
제2장 관련기관의 해외진출 활동 및 현황과 시사점 5
1. 공간정보 관련기관의 해외활동 현황과 시사점 5
2. 국내 공간정보기업의 해외진출 현황과 시사점 5
제3장 개발도상국 공간정보 구축 및 활용 환경과 진출전략의 틀 6
1. 개발도상국의 공간정보 구축 및 활용 환경 6
2. 해외 공간정보시장 진출 전략 도출을 위한 틀 7
제4장 개발도상국 공간정보시장 진출 전략 10
1. 知己戰略: 국내 공간정보기업 역량 강화전략 10
2. 知彼戰略: 개발도상국 공간정보 수요특성 탐색전략 11
3. 臨戰戰略: 개발도상국 공간정보정책 시나리오 대응전략 12
4. 臨戰戰略: 개발도상국 공간정보 환경개선 방안 맞춤전략 12
제5장 개발도상국 공간정보시장 진출지원 정책과제 13
1. 개발도상국 공간정보시장 진출지원정책의 개선과제 13
2. 공간정보지식생태계의 활성화 및 글로벌화 16
3. 공간정보지식생태계의 핵심으로 플랫폼 구축 20
4. 공간정보해외진출지원정책의 추진체계 23
5. 관련 법제도 개선방안 26
참고문헌 28
[뒷표지]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