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목차
개회사 / 신경민 3
인사말 / 김자혜 5
인사말 / 신현윤 7
축사 / 도종환 9
축사 / 이효성 10
주제발표 13
발제 1. 국내외 온라인 광고관련 규정에 대한 검토 / 최민욱 13
온라인 광고 발전 현황 14
온라인 광고 규제의 제약성 15
온라인 광고 규제 현황 15
온라인 광고 규정 관련 주요 이슈 16
결론 19
발제 2. 온라인 불편광고 실태조사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 / 윤명 20
1. 온라인 불편광고의 개념 21
2. 온라인 불편광고의 11가지 유형 22
3. 소시모 불편광고 실태조사결과 위반사례 26
4. 온라인 불편광고 모니터링 결과 27
5. 온라인 불편광고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 28
6. 온라인 불편광고 실태조사 결과 나타난 문제점 30
7. 제안 30
패널 토의 31
온라인 불편광고 개선방안 모색 토론회 토론문 / 이희복 31
온라인 불편광고 개선방안 모색 토론회 토론문 / 정민하 36
온라인 불편광고 개선방안 모색 토론회 토론문 / 신원수 39
정보와 광고의 구분에 대한 문제 40
비식별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 40
포털 뉴스에 대한 잘못된 접근 41
온라인 불편광고 개선방안 모색 토론회 토론문 / 한석현 43
온라인 불편광고 개선방안 모색 토론회 토론문 / 김진희(내용없음) 47
온라인 불편광고 개선방안 모색 토론회 토론문 / 안근영(내용없음)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