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프로그램 4
세션 1. Opening Session 5
교사, 문화, 그리고 교수문화(Roland Reichenbach) / 김수윤 6
교육개혁과 정책 입안에 있어 교사 주도성과 전문성의 중요성(Kenneth Zeichner(케네스 자이크너)) / 허선영 7
세션 1 토론 및 질의 응답 / 최은미 8
세션 2. 배움과 철학 9
세션 2 주제발표 전체 / 김진희 10
세션 3. 배움과 철학의 실천 11
이오덕: 민주교육철학 적용사례 / 김유리 13
우리나라 근대교육 철학의 뿌리찾기 / 노언경 14
프레네 수업의 실제 사례 / 김진희 15
발표 제목: 21세기 교육에서 비고츠키 선생을 만나다 / 최은미 17
발도르프교육의 공교육 적용 사례(최미숙) "독일의 발도르프 교사 양성 과정"(양다솜) / 곽은영 18
세션 4. 교원 성장 지원 19
자율적 전문성과 일선교사(Martin Henry) / 신혜진 20
교원 성장 지원(Shanee Washington-Wangia) / 김수윤 21
교원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현황 및 인식 조사 / 정송 22
판권기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