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
질문등록 프로그램(symflow) 사용방법 안내
목차
프로그램(Program) 4
환영사 / 나영선 5
축사 / 유은혜 7
축사 / 이재갑 9
기조강연 : 동남아시아국가들의 직업교육훈련과 인적자원개발: 현황 및 전망과 과제 / Ethel Agnes P. Valenzuela 11
발표 1. 교육훈련분야의 평생진로개발과 공공정책개발 : 평생 진로지도 및 공공 정책 / Helmut Zelloth 24
발표 2. 해외 국가사례를 통해 본 한국의 진로교육 혁신 / 이지연 38
I. 문제 인식 40
II. 해외 국가 사례의 주요 지향 가치 및 철학 49
III. 우리나라 진로교육의 현 위치 62
IV. 한국의 진로교육 혁신 방안 64
발표 3. 노동인력의 학습평가 모델과 개발 방안: 호주 사례를 중심으로 : 호주의 인적자원 훈련 및 개발 사업 평가 모델 / Phil Loveder 66
호주의 숙련 및 인적자원 개발 평가 접근 방식 68
숙련과 직업의 매칭 - 수요 및 공급 함수 이해 70
데이터 원천 및 한계 71
호주의 경험으로부터 교훈 74
발표 4. OECD 국가 스킬활용 정보를 이용한 한국의 숙련전망 / 반가운 75
I. 서론 77
II. 스킬활용 정보를 이용한 숙련전망 방법과 전망 모형 78
III. OECD 국가 스킬활용 정보를 이용한 숙련전망 결과 81
IV. 결론 91
판권기 93
Contents
Keynote Speech : Vocational Education and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 Southeast Asian Countries: Current Status and Prospects / Ethel Agnes P. Valenzuela 97
Session 1. Lifelong Career Guidance and Public Policy Development in Education & Training / Helmut Zelloth 110
Session 2. The Innovation of Korean Career Education with the Compare to International Case / Lee, Ji Yeon 124
Session 3. Models for Evaluating Workforce Learning and Development Initiatives in Australia / Phil Loveder 152
Session 4. Korea's Skills Forecast Using OECD Skills Use Information / Bhan, Ka Woon 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