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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목차
발제 1. 4차 산업혁명 시대, 콘텐츠 산업의 과제 / 임성희 4
발제 2. 4차 산업혁명 시대 콘텐츠산업 지원 방향 / 이흥재 13
I. 콘텐츠산업 지형도 변화 14
II. 취업구조 변화와 일자리 창출 16
III. 중견기업 양성 활용 18
IV. 고부가가치화 생태계 구축 21
V. 콘텐츠산업 정부활성자 역할 23
발제 3. 콘텐츠 향유, 스스로 즐기고 놀 수 있는 장을 만들자 / 박기수 26
향유란 무엇인가? 27
콘텐츠, 왜 향유인가? 28
트랜스미디어 스토리월드, 현재적 향유의 가능성 30
향유가 산업으로; 웹툰의 경우 30
향유를 매개로 스스로 즐기고 놀 수 있는 장을 만들자 31
발제 4. 지역발전과 콘텐츠발전 / 유승호 32
1. 한국의 정책을 돌아보다 34
2. 기존의 문제제기들 37
3. 문제의 발견 40
4. 지역콘텐츠 지원 정책의 방향 44
[뒷표지]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