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實存哲學의 敎育學的 意義에 關한 硏究 / 진쾌현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建國大學校 大學院, 1979.2
청구기호
TD 109 ㅈ596ㅅ
형태사항
246 p. ; 26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197900078
주기사항
학위논문(박사) -- 建國大學校 大學院, 1979.2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1,3,2

"EIN STUDIUM UBER PADAGOGISCHE BEDEUTUNG DER EXSTENZPHILOSOPHIE"(이미지 참조) = 3,5,4

I. 서론 = 7,9,4

II. 실존철학의 성격 = 11,13,1

1. 삶과 실존의 개념 = 11,13,12

2. Kierkegaard에 있어서의 실존의 개념 = 22,24,14

3. Jaspers의 실존해명 = 36,38,4

1) 실존과 현재 = 39,41,8

2) 상황과 한계상황 = 46,48,13

3) 초월자 = 59,61,6

4. Heidegger의 실존분석 = 64,66,1

1) Heidegger의 실존 = 64,66,14

2) 현존재의 세계 = 77,79,5

3) 현존재의 세계구조 = 81,83,21

4) 현존재의 공존성 = 101,103,10

5. 실존적운동으로서의 단속성 = 110,112,9

III. 실존철학적계기와 교육학 = 119,121,1

1. 교육학의 실존철학적 전제 = 119,121,10

2. 위기의 교육학적 의의 = 128,130,13

3. 각성의 교육학적 의의 = 141,143,15

4. 충고의 교육학적의의 = 155,157,14

5. 상담의 교육학적 의의 = 168,170,9

6. 위험의 교육학적 의의 = 176,178,7

IV. 인간교육과 만남 = 183,185,1

1. 만남의 개념 = 183,185,15

2. 만남의 정신적 세계에로의 전용 = 197,199,19

3. 교육의 전체성내에서의 만남 = 215,217,17

V. 결론 = 232,234,9

참고문헌 = 241,243,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