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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0,3,1
도표목차 = 0,4,1
제1장 서론 = 1,5,1
제1절 연구목적 = 1,5,3
제2절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 3,7,2
제2장 이론적 배경 = 5,9,1
제1절 지방자치제와 교육자치제 = 5,9,7
제2절 행정통제이론 = 11,15,7
제3절 지방의회에 의한 행정통제 = 17,21,3
제3장 1950년대 경상북도 교육시책과 도의회활동 = 20,24,1
제1절 1950년대 우리나라 문교정책 = 20,24,7
제2절 1950년대 경상북도 교육시책 = 26,30,5
제3절 경상북도 도의회의 운영 및 활동 = 30,34,9
제4장 도의회에 의한 도교육행정통제분석 = 39,43,1
제1절 대상 및 분석방법 = 39,43,2
제2절 조례심의 및 중요사항의결을 통한 도교육행정통제 = 40,44,2
제3절 예산심의 및 결산승인을 통한 도교육행정통제 = 41,45,4
제4절 감사 및 질의를 통한 도교육행정통제 = 44,48,1
1) 도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감사와 질의를 통한 통제 = 44,48,14
2) 질의를 통한 도교육중점시책에 대한 통제 = 57,61,11
제5절 진정서처리를 통한 도교육행정통제 = 67,71,8
제5장 결론 = 75,79,5
참고문헌 = 80,84,5
영문초록 = 85,89,7
(표3-1) 의무교육완성6개년계획(1954∼1959)에 의한 취학계획 = 24,28,1
(표3-2) 의무교육완성6개년계획(1954∼1959)에 의한 교실건축계획 = 25,29,1
(표4-1) 1950년대 공민학교현황(1950∼1959) = 52,56,1
(표4-2) 경상북도 교육중점시책과 도의회의 통제초점비교(1952∼1953년도) = 58,62,2
(표4-3) 경상북도 교육중점시책과 도의회의 통제초점비교(1954∼1956년도) = 60,64,3
(표4-4) 경상북도 교육중점시책과 도의회의 통제초점비교(1957∼1961년도) = 63,67,4
(표4-5) 진정서의 연도별 총건수(1952∼1961년도) = 68,72,1
(표4-6) 진정서의 내용별·연도별건수(1953,1956,1959년도) = 70,74,1
(표4-7) 교육행정에 관한 진정서내용 및 건수(1953∼1961년도) = 71,75,1
(도2-1) 시·군단위 교육자치제 실시당시 지방교육행정기구 = 10,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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