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4
국문초록 = i,5,2
목차 = iii,7,4
표목차 = vii,11,3
그림목차 = ix,13,1
제1장. 서론 = 1,14,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14,2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2,15,2
제2장. 사무환경 개선의 경향과 대학 과사무실 공간 사용 현황 = 4,17,1
제1절. 사무환경의 개념 및 기능에 관한 고찰 = 4,17,1
1-1. 사무환경의 개념 = 4,17,2
1-2. 사무 공간의 구성 및 사무 특성 분류 = 6,19,4
1-3. 사무공간의 배치(Lay Out) 유형 = 10,23,9
제2절. 사무환경에 대한 인식과 방향 = 19,32,1
2-1. 사무환경 개선의 필요성 = 19,32,2
2-2. 사무환경 개선의 경향 = 21,34,3
제3절. 사무환경 개선을 위한 공간인자 = 24,37,1
3-1. 물리적 환경(감각) = 24,37,5
3-2. 사회ㆍ심리적 환경 = 29,42,4
3-3. 종합 및 검토 = 33,46,1
제4절. 대학 과사무실 사무환경의 사용현황 = 34,47,1
4-1. 과사무실의 기능 및 업무 유형 = 34,47,2
4-2. 과사무실의 평면과 기능별 분석 = 35,48,6
4-3. 물품의 사용과 수납 특성 = 41,54,4
제3장. 대학 과사무실의 사용 실태 및 요구 특성 분석 = 45,58,1
제1절. 과사무실 사무환경 분석의 개요 = 45,58,1
1-1. 분석 방법과 내용 = 45,58,2
1-2. 조사방법의 개요 = 47,60,2
제2절. 사용실태 및 공간 사용 분석 = 49,62,1
2-1. 사용 실태의 분석 = 49,62,5
2-2. 과사무실 공간 사용 실태 = 54,67,8
2-3. 분석에 대한 종합 및 제언 = 62,75,1
제3절. 과사무실 환경개선을 위한 의식 및 요구 분석 = 63,76,1
3-1. 개선의 경험 = 63,76,3
3-2. 개선의 목적 = 66,79,3
3-3. 과사무실에 대한 요구 사항 분석 = 69,82,3
3-4. 개선시 선호되는 색과 이미지 = 72,85,4
3-5. 분석에 대한 종합 및 제안 = 76,89,1
제4절. 사무환경 개선을 위한 과사무실 계획의 방안 = 77,90,1
4-1. 공간적 특성 = 77,90,3
4-2. 공간의 유형화를 통한 디자인 접근 = 79,92,3
제4장. 과사무실 실내 계획 = 82,95,1
제1절. 계획의 목적 및 과정 = 82,95,1
1-1. 계획의 목적 = 82,95,2
1-2. 계획의 과정 = 84,97,1
제2절. 계획의 전개 = 85,98,1
2-1. 계획의 조건 = 85,98,2
2-2. 디자인 개념 및 요소 = 87,100,1
제3절. 실내공간 계획 = 88,101,1
3-1. 공간 구성 = 88,101,1
3-2. 공간의 평면 계획 = 89,102,9
3-3. 공간의 가구 계획 = 98,111,9
제5장. 결론 = 107,120,3
참고문헌 = 110,123,3
설문지 = 113,126,7
ABSTRACT = 120,133,4
PANEL = 124,137,1
MODEL = 125,138,1
PERSPECTIVE = 104,117,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