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ⅰ,4,3
표목차 = ⅳ,7,1
ABSTRACT = ⅴ,8,4
국문초록 = ⅸ,12,3
Ⅰ. 서론 = 1,15,1
A. 연구의 필요성 = 1,15,4
B. 연구목적과 질문 = 4,18,2
Ⅱ. 이론적 배경 = 6,20,1
A. 학교폭력의 이론적 배경 = 6,20,1
1. 폭력의 개념과 유형 = 6,20,3
2.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 = 8,22,3
3. 폭력에 관한 이론 = 10,24,5
4. 학교폭력의 원인 = 14,28,4
5. 학교폭력의 실태 = 17,31,4
B. 태권도의 이론적 배경 = 21,35,1
1. 태권도의 개념 = 21,35,3
2. 태권도의 목적 = 23,37,1
3. 태권도의 정신 = 24,38,1
4. 태권도의 의의 = 24,38,2
C. 태권도와 학교폭력과의 관계 = 26,40,1
1. 스포츠 활동과 청소년 비행과의 관계 = 26,40,2
2. 태권도 운동과 학교폭력과의 관계 = 27,41,3
Ⅲ. 연구방법 = 30,44,1
A. 연구대상 및 표본추출 = 30,44,1
B. 연구도구 = 30,44,2
C. 연구자료 수집 및 통계모형 = 32,46,2
D. 연구가설 = 33,47,1
Ⅳ. 결과 및 분석 = 34,48,1
A. 연구 대상자의 일반적 배경 = 34,48,4
B. 태권도 수련 효과에 대한 연구 대상자들의 응답 분포 = 37,51,2
1. 체력 = 38,52,2
2. 심리 및 성격 = 39,53,2
3. 사회성 = 40,54,2
C. 연구대상자의 학교폭력 가해경험 실태 = 41,55,2
1. 괴롭힘 = 42,56,2
2. 언어적 폭력 = 43,57,1
3. 신체적 폭력 = 43,57,1
4. 금품갈취 = 43,57,2
5. 성폭력 = 44,58,1
D. 가설검증 = 45,59,1
1. 태권도 집단과 비집단간의 학교폭력 가해 경험의 비교 = 45,59,1
2. 태권도 수련기간 및 태권도 수준에 따른 학교폭력 가해 경험 = 46,60,2
3. 연구대상자의 학교폭력 가해경험과 변수들과의 관계 = 47,61,3
4. 학교폭력 가해경험에 대한 독립변수들의 영향 = 50,64,2
Ⅴ. 결론 및 제언 = 52,66,4
참고문헌 = 56,70,4
부록 = 60,74,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