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2
표목차 = iii,6,1
논문요약 = iv,7,3
I. 서론 = 1,10,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10,2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 3,12,1
3. 연구의 제한점 = 3,12,2
4. 용어의 정의 = 4,13,2
II. 사회미술교육의 예비적 고찰 = 6,15,1
1. 평생교육의 개념 = 6,15,1
가. 평생교육의 정의 = 6,15,5
나. 성인학습자의 특성 = 10,19,10
2. 사회미술교육의 고찰 = 19,28,1
가. 사회미술교육의 의의 = 19,28,6
나. '삶의 질'과 사회미술교육의 필요성 = 24,33,7
3. 사회미술교육의 목표와 유형 = 30,39,1
가. 사회미술교육의 목표 = 31,40,3
나. 사회미술교육의 유형 = 34,43,4
다. 사회미술교육 시행기관의 현황 = 37,46,5
라. 사회미술교육의 문제점 = 42,51,2
III. 열린교육으로서 사회미술교육 = 44,53,1
1. 열린교육의 정의 = 44,53,3
2. 열린교육으로서 사회미술교육의 필요성 = 46,55,2
3. 열린교육이 사회미술교육에 미치는 시사점 = 48,57,5
IV. 지역사회의 중등학교를 통한 사회미술교육 방안 = 53,62,1
1. 학교시설을 이용한 사회미술교육의 배경 = 53,62,3
2. 중등학교에서의 사회미술교육 방안 = 56,65,1
가. 중등학교의 미술실, 교구ㆍ시설의 운영 방안 = 56,65,3
나. 중등학교의 미술교구 및 설비의 문제점 = 59,68,1
다. 사회미술교육을 위한 개선방안 = 59,68,2
3. 지역사회의 중등학교를 통한 바람직한 사회미술교육의 시행방안 = 60,69,1
가. 사회미술교육을 위한 물리적 환경 = 60,69,2
나. 사회미술교육 프로그램의 편성방안 = 61,70,7
V. 결론 = 68,77,3
참고문헌 = 71,80,3
ABSTRACT = 74,83,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