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감사의 글=0,4,1
목차=i,5,2
표목차=iii,7,1
ABSTRACT=iv,8,3
제I장. 서론=1,11,1
제1절. 문제의 제기=1,11,2
제2절. 연구의 목적=2,12,3
제3절. 연구방법 및 연구대상=4,14,1
1. 연구방법=4,14,1
2. 연구대상=4,14,2
제II장. 이론적 배경=5,15,1
1. 사회적 배경=5,15,2
2. 사회교육의 목적=6,16,2
(1) 사회교육 프로그램의 내용=7,17,5
(2) 사회교육 발달과업과 평생교육=12,22,3
(3) 기업 내 사회교육의 개념과 특징=15,25,3
(4) 기업교육의 개념 및 목적=17,27,6
(5) 사회 교육의 교육적 욕구 및 흥미=22,32,2
제2절. 시대적 상황 및 환경적 배경과 현황=24,34,1
1. 한국 사회교육(기업내)의 상황적 배경=24,34,2
2. 한국 기업 복지 실시의 배경적 맥락과 그 현황(노동, 기업, 국가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 해부학적인 논의)=26,36,2
(1) 한국의 국가 기업복지개념의 도입 및 전개과정=27,37,4
(2) 기업주의 기업복지 도입의 동기와 그 맥락=30,40,2
(3) 노동자 계급의 기업 복지에 대한 견해의 변화 추이=31,41,1
3. 기업 복지의 전개과정에 대한 기존의 고찰 및 필자의 문제의식(기업의 관점에서 직장 내 사회교육적 프로그램을 수혜자 중심으로 전환하기)=31,41,5
제3절. 이론적 논의의 정리와 본 논문의 논의틀의 마련=35,45,1
1. 사회화의 기제로서의 교육의 기능에 관한 기존의 이론들에 대한 정리(기능주의적인 시각을 중심으로)=35,45,12
2. 가설의 설정=46,56,2
3. 사례연구를 통한 가설의 확증=48,58,2
제III장. 통계적 처리결과분석=49,59,9
제IV장. 요약 및 결론=58,68,2
참고문헌=60,70,2
국문초록=62,72,3
설문조사서=65,75,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