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초록]=0,4,2
(목차)=i,6,2
(표차례)=iii,8,1
I. 서론=1,9,1
1. 연구의 필요성=1,9,2
2. 연구의 목적 및 문제=2,10,1
3. 연구의 제한점=3,11,1
4. 용어의 정의=3,11,2
II. 이론적 배경=5,13,1
1. 진로교육의 개념=5,13,2
2. 진로교육의 필요성=6,14,3
3. 진로교육의 단계=9,17,3
4. 초등학교 진로교육=11,19,1
가.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목표=11,19,1
나. 진로교육의 내용=11,19,3
다. 초등학교의 진로지도 방향=13,21,1
라. 5, 6학년 진로교육 목표 및 내용=14,22,2
마. 진로교육 지도 방법=16,24,2
5.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문제점=17,25,2
6. 선행 연구의 고찰=18,26,3
III. 연구의 방법=21,29,1
1. 연구의 대상=21,29,1
2. 조사 도구=22,30,1
3. 자료처리=23,31,1
IV. 결과 해석 및 논의=24,32,1
1. 결과 및 해석=24,32,50
2. 논의=74,82,4
V. 요약 및 결론=78,86,1
1. 요약=78,86,4
2. 결론=81,89,2
3. 제언=82,90,2
참고문헌=84,92,2
설문지:진로 인식에 관한 설문지=86,94,4
Abstract=90,98,2
(표II-1) 5학년 진로 교육 목표 및 내용=14,22,1
(표II-2) 6학년의 진로 교육 목표 및 내용=15,23,1
(표III-1)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인 사항=21,29,1
(표III-2) 설문지 문항 구성=22,30,1
(표IV-1) 본인의 성격에 대한 인식=24,32,1
(표IV-2) ′본인의 소질이나 적성에 대한 인식′=26,34,1
(표IV-3) ′본인에 소질에 대한 전망′=28,36,1
(표IV-4) ′부모 직업에 대한 인식′=30,38,1
(표IV-5) ′부모 직업에 대한 호응도′=32,40,1
(표IV-6) ′부모 직업 계승에 대한 견해′=34,42,1
(표IV-7) ′부모와 진로ㆍ직업에 대한 상담′=36,44,1
(표IV-8) ′초등학교 진로교육에 대한 견해′=38,46,1
(표IV-9) ′중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견해′=40,48,1
(표IV-10) ′직업을 갖는 이유′=42,50,1
(표IV-11) ′최초 진로 인식 시기′=44,52,1
(표IV-12) ′직업 종류의 전망′=46,54,1
(표IV-13) ′직업에 대한 정보 획득 경로′=47,55,1
(표IV-14) ′정신ㆍ육체 노동에 대한 인식′=49,57,1
(표IV-15) ′직업 선택의 상담자′=51,59,1
(표IV-16) ′본인의 진로ㆍ취업에 대한 인식의 변경′=53,61,1
(표IV-17) ′선택한 직업의 변경에 대한 인식′=55,63,1
(표IV-18) ′직업에 대한 귀천 인식′=57,65,1
(표IV-19) ′직업 결정하는데 방해물′=59,67,1
(표IV-20) ′일을 하는 가치관에 대한 인식′=61,69,1
(표IV-21) ′일을 잘 하기 위한 기본 조건에 대한 인식′=63,71,1
(표IV-22) ′희망하는 직업을 갖기 위해 할 일에 대한 인식′=65,73,1
(표IV-23) ′진로교육 지도에 대한 인식′=66,74,1
(표IV-24) ′일과 관련된 학습과 활동에 대한 견해′=68,76,1
(표IV-25) ′대학을 졸업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일′=69,77,1
(표IV-26) ′학교에서 진로 교육 실시에 대한 인식′=71,79,1
(표IV-27) ′학교 공부와 직업에 대한 관계′=73,81,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