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초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의식에 관한 조사 연구/ 장종옥 인기도
발행사항
경기: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8
청구기호
TM 371.425 ㅈ129ㅊ
형태사항
91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05559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2000.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초록]=0,4,2

(목차)=i,6,2

(표차례)=iii,8,1

I. 서론=1,9,1

1. 연구의 필요성=1,9,2

2. 연구의 목적 및 문제=2,10,1

3. 연구의 제한점=3,11,1

4. 용어의 정의=3,11,2

II. 이론적 배경=5,13,1

1. 진로교육의 개념=5,13,2

2. 진로교육의 필요성=6,14,3

3. 진로교육의 단계=9,17,3

4. 초등학교 진로교육=11,19,1

가.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목표=11,19,1

나. 진로교육의 내용=11,19,3

다. 초등학교의 진로지도 방향=13,21,1

라. 5, 6학년 진로교육 목표 및 내용=14,22,2

마. 진로교육 지도 방법=16,24,2

5.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문제점=17,25,2

6. 선행 연구의 고찰=18,26,3

III. 연구의 방법=21,29,1

1. 연구의 대상=21,29,1

2. 조사 도구=22,30,1

3. 자료처리=23,31,1

IV. 결과 해석 및 논의=24,32,1

1. 결과 및 해석=24,32,50

2. 논의=74,82,4

V. 요약 및 결론=78,86,1

1. 요약=78,86,4

2. 결론=81,89,2

3. 제언=82,90,2

참고문헌=84,92,2

설문지:진로 인식에 관한 설문지=86,94,4

Abstract=90,98,2

(표II-1) 5학년 진로 교육 목표 및 내용=14,22,1

(표II-2) 6학년의 진로 교육 목표 및 내용=15,23,1

(표III-1)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인 사항=21,29,1

(표III-2) 설문지 문항 구성=22,30,1

(표IV-1) 본인의 성격에 대한 인식=24,32,1

(표IV-2) ′본인의 소질이나 적성에 대한 인식′=26,34,1

(표IV-3) ′본인에 소질에 대한 전망′=28,36,1

(표IV-4) ′부모 직업에 대한 인식′=30,38,1

(표IV-5) ′부모 직업에 대한 호응도′=32,40,1

(표IV-6) ′부모 직업 계승에 대한 견해′=34,42,1

(표IV-7) ′부모와 진로ㆍ직업에 대한 상담′=36,44,1

(표IV-8) ′초등학교 진로교육에 대한 견해′=38,46,1

(표IV-9) ′중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에 대한 견해′=40,48,1

(표IV-10) ′직업을 갖는 이유′=42,50,1

(표IV-11) ′최초 진로 인식 시기′=44,52,1

(표IV-12) ′직업 종류의 전망′=46,54,1

(표IV-13) ′직업에 대한 정보 획득 경로′=47,55,1

(표IV-14) ′정신ㆍ육체 노동에 대한 인식′=49,57,1

(표IV-15) ′직업 선택의 상담자′=51,59,1

(표IV-16) ′본인의 진로ㆍ취업에 대한 인식의 변경′=53,61,1

(표IV-17) ′선택한 직업의 변경에 대한 인식′=55,63,1

(표IV-18) ′직업에 대한 귀천 인식′=57,65,1

(표IV-19) ′직업 결정하는데 방해물′=59,67,1

(표IV-20) ′일을 하는 가치관에 대한 인식′=61,69,1

(표IV-21) ′일을 잘 하기 위한 기본 조건에 대한 인식′=63,71,1

(표IV-22) ′희망하는 직업을 갖기 위해 할 일에 대한 인식′=65,73,1

(표IV-23) ′진로교육 지도에 대한 인식′=66,74,1

(표IV-24) ′일과 관련된 학습과 활동에 대한 견해′=68,76,1

(표IV-25) ′대학을 졸업하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일′=69,77,1

(표IV-26) ′학교에서 진로 교육 실시에 대한 인식′=71,79,1

(표IV-27) ′학교 공부와 직업에 대한 관계′=73,81,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