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정서장애아동의 대인관계증진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사례연구 : 인천시 한 지역의 초등학교 아동들을 대상으로/ 오종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2
청구기호
TM 750.7 ㅇ336ㅈ
형태사항
110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10897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 2001.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3

국문초록 = i,4,2

목차 = iii,6,2

1. 서론 = 1,8,1

1) 연구 목적과 의의 = 1,8,2

2) 연구방법 = 3,10,1

3) 연구의 제한점 = 4,11,1

2. 정서장애아의 대인관계증진과 집단 미술치료 = 5,12,1

1) 정서장애아의 이해 = 5,12,1

(1) 정서장애아의 개념 = 5,12,2

(2) 정서장애아의 사회적 특성 = 6,13,5

2) 대인관계 증진과 집단미술치료 = 11,18,1

(1) 집단미술치료의 이해 = 11,18,5

(2) 대인관계증진과 집단미술치료와의 관계 = 15,22,3

3. 집단미술치료 사례 연구 = 18,25,1

1) 연구 내용 = 18,25,1

(1) 연구 및 분석방법 = 18,25,4

(2) 프로그램의 목적과 단계별 목표 = 21,28,3

(3) 프로그램의 내용 = 24,31,2

2) 집단미술치료 과정분석 = 26,33,1

(1) 연구대상자의 선정 및 면담 = 26,33,2

(2) 집단원간의 관계 형성기 분석(1-3회기) = 28,35,8

(3) 자아 표출 및 집단원 간의 탐색기 분석(4-6회) = 35,42,8

(4) 집단 미술치료 활동1기 분석(7-11회) = 42,49,11

(5) 집단 미술치료 활동2기 분석(12-15회) = 52,59,6

(6) 집단 미술치료 종결기 분석(16회) = 57,64,2

3) 단계별 대인관계 분석 = 59,66,5

4. 결과 분석 및 치료방안 = 64,71,1

1) 개인별 변화 분석 = 64,71,16

2) 대인관계 증진 요인 분석 = 80,87,1

(1) 미술의 상징적, 은유적 측면 = 80,87,1

(2) 진행방식 적인 측면 = 80,87,2

(3) 미술활동이 갖는 정화적 측면 = 81,88,1

(4) 집단 구성과 환경적인 측면 = 81,88,2

(5) 부모교육 측면 = 82,89,2

(6) 토론 강화의 측면 = 83,90,1

3) 집단 미술치료 방안 = 84,91,1

(1) 집단 미술치료 연구의 한계점 = 84,91,1

(2) 집단 미술치료의 방안 = 84,91,3

5. 결론 = 87,94,4

참고문헌 = 91,98,5

부록 = 96,103,3

참고도판 = 99,106,10

ABSTRACT = 109,116,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