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3
국문초록 = i,4,2
목차 = iii,6,2
1. 서론 = 1,8,1
1) 연구 목적과 의의 = 1,8,2
2) 연구방법 = 3,10,1
3) 연구의 제한점 = 4,11,1
2. 정서장애아의 대인관계증진과 집단 미술치료 = 5,12,1
1) 정서장애아의 이해 = 5,12,1
(1) 정서장애아의 개념 = 5,12,2
(2) 정서장애아의 사회적 특성 = 6,13,5
2) 대인관계 증진과 집단미술치료 = 11,18,1
(1) 집단미술치료의 이해 = 11,18,5
(2) 대인관계증진과 집단미술치료와의 관계 = 15,22,3
3. 집단미술치료 사례 연구 = 18,25,1
1) 연구 내용 = 18,25,1
(1) 연구 및 분석방법 = 18,25,4
(2) 프로그램의 목적과 단계별 목표 = 21,28,3
(3) 프로그램의 내용 = 24,31,2
2) 집단미술치료 과정분석 = 26,33,1
(1) 연구대상자의 선정 및 면담 = 26,33,2
(2) 집단원간의 관계 형성기 분석(1-3회기) = 28,35,8
(3) 자아 표출 및 집단원 간의 탐색기 분석(4-6회) = 35,42,8
(4) 집단 미술치료 활동1기 분석(7-11회) = 42,49,11
(5) 집단 미술치료 활동2기 분석(12-15회) = 52,59,6
(6) 집단 미술치료 종결기 분석(16회) = 57,64,2
3) 단계별 대인관계 분석 = 59,66,5
4. 결과 분석 및 치료방안 = 64,71,1
1) 개인별 변화 분석 = 64,71,16
2) 대인관계 증진 요인 분석 = 80,87,1
(1) 미술의 상징적, 은유적 측면 = 80,87,1
(2) 진행방식 적인 측면 = 80,87,2
(3) 미술활동이 갖는 정화적 측면 = 81,88,1
(4) 집단 구성과 환경적인 측면 = 81,88,2
(5) 부모교육 측면 = 82,89,2
(6) 토론 강화의 측면 = 83,90,1
3) 집단 미술치료 방안 = 84,91,1
(1) 집단 미술치료 연구의 한계점 = 84,91,1
(2) 집단 미술치료의 방안 = 84,91,3
5. 결론 = 87,94,4
참고문헌 = 91,98,5
부록 = 96,103,3
참고도판 = 99,106,10
ABSTRACT = 109,116,2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