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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명/저자명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관한 연구 : 서비스, 제품 업체의 네이밍 실제공모를 중심으로/ 신윤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2001.2
청구기호
TM 658.827 ㅅ577ㅂ
형태사항
9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12711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브랜딩전략, 2001.2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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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1,4,5

표목차=6,9,1

그림목차=7,10,1

제1장. 서론=8,11,1

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8,11,1

1. 연구의 배경=8,11,3

2. 연구의 목적=10,13,1

제2절. 연구의 구성=10,13,3

제2장. 브랜드의 일반적 개념 고찰=13,16,1

제1절. 브랜드의 정의=13,16,1

1. 브랜드의 의미=13,16,2

2. 브랜드의 중요성=14,17,3

3. 브랜드의 분류=16,19,5

제2절. 브랜딩의 학문으로서 지위=20,23,1

1. 마케팅(Marketing)과 브랜딩(Branding)의 관계=20,23,2

2. 법적 관계=21,24,1

3. 기타 학문과의 관계=21,24,1

제3절. 브랜드의 기능=21,24,2

1. 브랜드 본원적 기능=22,25,2

2. 브랜드의 파생적 기능=23,26,3

제4절. 브랜드 요소=26,29,1

1. 네임=26,29,1

2. 슬로건=26,29,1

3. 로고와 심벌=26,29,2

4. 캐릭터=27,30,1

5. 패키지=27,30,2

6. 청각적 요소(Jingles)=28,31,1

7. 색(color)=28,31,1

8. 문화(Culture)=28,31,1

제3장. 브랜드 네이밍의 전략적 요소=29,32,1

제1절. 브랜드 네이밍의 기본 요소파악=29,32,1

1. 브랜드 네이밍에 수반하는 네이밍 모델=29,32,4

2. 브랜드 상품을 이루는 2요소=32,35,5

3. 브랜드 네이밍 기법=36,39,6

4. 브랜드 네이밍 유형=41,44,6

5. 브랜드 네이밍 시 유의 사항=46,49,3

제2절. 브랜드 네이밍 전략 전의 제반 분석=49,52,1

1. 외부적 요소분석=49,52,5

2. 내부적 요소 분석=53,56,1

제3절. 제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유형=53,56,1

1. 개별 네이밍 전략=53,56,2

2. 패밀리 네이밍 전략=54,57,2

3. 라인별 패밀리 네이밍 전략=55,58,1

4. 혼합형 네이밍 전략=55,58,2

5. 다변화 네이밍 전략=56,59,2

제4장. 브랜드 지식 체계로서 네이밍 인식 접근=57,60,1

제1절. 브랜드 지식 체계에 관한 일반적 기술=58,61,1

제2절. 브랜드 인지도=58,61,1

1. 브랜드 재인(Brand recognition)=58,61,2

2. 브랜드 회상(Brand recall)=59,62,1

제3절.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59,62,2

1. 브랜드 연상의 형태(Type of brand association)=60,63,3

2. 바람직한 브랜드 연상이 갖추어야 할 특성=62,65,2

제5장. 역으로 접근한 Brand Naming Process의 연구 모형과 가설 설정=64,67,1

제1절. 연구모형=64,67,5

제2절. 가설 설정=68,71,3

제3절. 자료 수집=70,73,1

1. 자료 수집 방법=70,73,1

2. 응모 안의 구성=70,73,2

제4절. 자료의 분석 및 가설 검정=71,74,1

1. 응모자에 대한 인구 통계적 분석=71,74,4

2. 응모 안 분석=74,77,10

제6장. 결론 및 부언=84,87,1

제1절. 연구의 요약=84,87,1

제2절. 한계=84,87,2

참고문헌=86,89,4

분석자료=90,93,5

ABSTRACT=95,9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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