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교사와 학생의 학교붕괴 현상에 대한 인식도 연구/ 임기성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연세대학교 관리과학대학원, 2001.8
청구기호
TM 371 ㅇ986ㄱ
형태사항
114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144400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연세대학교 관리과학대학원, 교육행정, 2001.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2

제목차례 = 3,3,2

표차례 = 4,4,2

그림차례 = 5,5,1

감사의 글 = 6,6,1

국문초록 = 7,7,3

제1장. 서론 = 10,10,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0,10,1

2. 연구방법 및 연구내용 = 11,11,1

1) 연구방법 = 11,11,1

2) 연구내용 = 11,11,1

3. 연구의 제한점 = 11,11,1

제2장. 학교붕괴에 대한 해석학적 고찰 = 12,12,1

1. 학교기능과 학교붕괴의 의미 = 12,12,1

1) 학교교육의 본질적 기능 = 12,12,2

2) 학교기능 왜곡으로서의 학교 붕괴 = 13,13,2

2. 학교붕괴에 대한 교육현상학적 이해 = 14,14,1

1) 학교붕괴와 인간교육의 문제 = 14,14,2

2) 학교붕괴와 수업불능 = 15,15,5

3. 외국의 학교 붕괴 현상 = 20,20,1

1) 일본의 학급붕괴 현상 = 20,20,7

2) 미국의 교육실패와 개혁 = 27,27,13

3) 영국의 학교 교육제도 = 40,40,2

4) 프랑스의 학급붕괴와 교육개혁 = 42,42,1

5) 독일의 교육개혁 = 43,43,4

제3장. 연구결과 및 해석 = 47,47,1

1. 연구의 설계 = 47,47,1

1) 연구대상 및 표집 = 47,47,2

2) 연구기간 = 48,48,1

2. 학교 붕괴에 대한 교사의 인식 분석 = 48,48,1

1) 학교 붕괴에 대한 인식 = 48,48,4

2) 수업붕괴에 대한 인식 = 51,51,4

3) 교육정책에 대한 인식 = 54,54,4

3. 학교붕괴에 대한 학생의 인식 분석 = 58,58,1

1) 학교붕괴에 대한 인식 = 58,58,2

2) 수업 및 학급붕괴에 대한 인식 = 59,59,3

3) 교사의 생활지도에 대한 학생의 인식 = 61,61,3

4) 학교붕괴에 대한 전망 및 대책 = 63,63,2

5) 리서치의 결론 = 65,65,1

4. 종합적 논의 = 66,66,14

제4장. 결론 및 제언 = 80,80,1

1. 결론 = 80,80,2

2. 제언 = 81,81,1

참고문헌 = 82,82,2

ABSTRACT = 84,84,3

[부록1] 원주시의 학교붕괴 실태와 대책에 관한 의견 조사지(교사용) = 87,87,4

[부록2] 원주시의 학교붕괴 실태와 대책에 관한 의견 조사지(학생용) = 91,91,4

[부표III] 학교붕괴에 대한 통계 분석 자료 = 95,95,2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