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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2
제목차례 = 3,3,2
표차례 = 4,4,2
그림차례 = 5,5,1
감사의 글 = 6,6,1
국문초록 = 7,7,3
제1장. 서론 = 10,10,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0,10,1
2. 연구방법 및 연구내용 = 11,11,1
1) 연구방법 = 11,11,1
2) 연구내용 = 11,11,1
3. 연구의 제한점 = 11,11,1
제2장. 학교붕괴에 대한 해석학적 고찰 = 12,12,1
1. 학교기능과 학교붕괴의 의미 = 12,12,1
1) 학교교육의 본질적 기능 = 12,12,2
2) 학교기능 왜곡으로서의 학교 붕괴 = 13,13,2
2. 학교붕괴에 대한 교육현상학적 이해 = 14,14,1
1) 학교붕괴와 인간교육의 문제 = 14,14,2
2) 학교붕괴와 수업불능 = 15,15,5
3. 외국의 학교 붕괴 현상 = 20,20,1
1) 일본의 학급붕괴 현상 = 20,20,7
2) 미국의 교육실패와 개혁 = 27,27,13
3) 영국의 학교 교육제도 = 40,40,2
4) 프랑스의 학급붕괴와 교육개혁 = 42,42,1
5) 독일의 교육개혁 = 43,43,4
제3장. 연구결과 및 해석 = 47,47,1
1. 연구의 설계 = 47,47,1
1) 연구대상 및 표집 = 47,47,2
2) 연구기간 = 48,48,1
2. 학교 붕괴에 대한 교사의 인식 분석 = 48,48,1
1) 학교 붕괴에 대한 인식 = 48,48,4
2) 수업붕괴에 대한 인식 = 51,51,4
3) 교육정책에 대한 인식 = 54,54,4
3. 학교붕괴에 대한 학생의 인식 분석 = 58,58,1
1) 학교붕괴에 대한 인식 = 58,58,2
2) 수업 및 학급붕괴에 대한 인식 = 59,59,3
3) 교사의 생활지도에 대한 학생의 인식 = 61,61,3
4) 학교붕괴에 대한 전망 및 대책 = 63,63,2
5) 리서치의 결론 = 65,65,1
4. 종합적 논의 = 66,66,14
제4장. 결론 및 제언 = 80,80,1
1. 결론 = 80,80,2
2. 제언 = 81,81,1
참고문헌 = 82,82,2
ABSTRACT = 84,84,3
[부록1] 원주시의 학교붕괴 실태와 대책에 관한 의견 조사지(교사용) = 87,87,4
[부록2] 원주시의 학교붕괴 실태와 대책에 관한 의견 조사지(학생용) = 91,91,4
[부표III] 학교붕괴에 대한 통계 분석 자료 = 95,95,2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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