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v,4,2
표 및 그림목차 = vi,6,3
논문 개요 = ix,9,3
I. 서론 = 1,12,1
A.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12,4
B. 연구 문제 = 4,15,2
C. 용어의 정의 = 6,17,1
II. 이론적 배경 = 7,18,1
A. 도시저소득층지역 청소년과 사회교육 = 7,18,1
1. 도시저소득층지역의 개념 = 7,18,5
2. 도시저소득층지역 청소년의 특성 = 11,22,5
3. 도시저소득층지역 청소년을 위한 사회교육의 필요성 = 15,26,4
B. 도시저소득층지역 공부방 = 18,29,1
1. 공부방의 설립 배경과 설립 목적 = 18,29,3
2. 공부방의 기능과 역할 = 20,31,3
3. 공부방 교육프로그램 운영 = 22,33,2
4. 공부방 교육프로그램의 내용 = 24,35,3
5. 공부방에 관한 선행 연구 = 26,37,6
C. 청소년기와 자아존중감 = 31,42,1
1. 자아존중감의 개념 = 31,42,4
2. 청소년기와 자아존중감 = 34,45,5
III. 연구 방법 = 39,50,1
A. 연구 대상 = 39,50,11
B. 연구 절차 = 49,60,2
C. 자료 수집 도구 = 50,61,3
D. 자료 분석 방법 = 52,63,2
IV. 연구 결과 및 해석 = 54,65,1
A. 공부방 참여 청소년의 공부방에 대한 인식 = 54,65,18
B. 공부방에 참여하는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 71,82,6
C. 공부방 참여 청소년의 공부방 인식과 자아존중감과의 관계 = 77,88,5
V. 결론 및 제언 = 82,93,1
A. 결론 = 82,93,6
B. 제언 = 88,99,3
참고문헌 = 91,102,4
부록 (설문지) = 95,106,12
ABSTRACT = 107,118,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