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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 = 0,1,4
목차 = i,5,3
그림목차 = iv,8,1
표목차 = iv,8,2
제1장 서론 = 1,10,1
제1절 연구목적 = 1,10,5
제2절 연구범위와 방법 = 5,14,3
제3절 연구동향 = 7,16,2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분석모형 = 9,18,1
제1절 선거문화의 의의 = 9,18,1
1. 선거문화의 개념 = 9,18,3
2. 선거문화의 기능 = 11,20,4
제2절 민주시민교육 = 14,23,1
1. 민주시민교육의 개념 = 14,23,10
2.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 = 23,32,5
3. 선거문화와 민주시민교육 = 27,36,3
제3절 분석모형 = 29,38,1
1. 분석모형의 구성 = 29,38,3
2. 분석요소의 정의 = 32,41,3
제3장 한국 선거문화의 진단 = 35,44,1
제1절 선거제도의 선거문화 = 35,44,1
1. 선거제도의 형성 = 35,44,3
2. 선거제도의 운영 = 37,46,2
제2절 선거과정의 선거문화 = 39,48,1
1. 선거에 관한 인지도 = 39,48,2
2. 준법의식 = 41,50,9
3. 시민참여 = 50,59,10
제3절 투표형태의 선거문화 = 59,68,1
1. 지역주의 = 59,68,5
2. 인물ㆍ능력 = 63,72,3
3. 이념적 성향 = 65,74,4
4. 공약 = 68,77,3
제4장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현황분석 = 71,80,1
제1절 제도적 요인분석 = 71,80,1
1. 관련 법규 = 71,80,5
2. 교육기관 = 75,84,11
3. 재정지원 = 85,94,3
제2절 운영적 요인분석 = 88,97,1
1. 교육내용 = 88,97,10
2. 교육 방법 = 98,107,7
3. 교사확보 = 104,113,3
제5장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개선방안 = 107,116,1
제1절 민주시민교육 제도의 개선방안 = 107,116,1
1. 관련 법규 = 107,116,3
2. 교육기관 = 109,118,15
3. 재정지원 = 123,132,2
제2절 민주시민교육 운영의 개선방안 = 124,133,1
1. 교육내용 = 124,133,9
2. 교육방법 = 132,141,9
3. 교사확보 = 140,149,4
제6장 결론 = 144,153,8
참고문헌 = 152,161,7
부록 = 159,168,3
[부록 1] 민주시민교육지원에관한법률 (시안) = 162,171,8
[부록 2] 제16대 국회의원 선거일 인지여부 = 170,179,1
[부록 3] 제16대 국회의원 선거 관심정도인지여부 = 171,180,1
[부록 4] 출마후보 차이 인식 여부 = 172,181,1
[부록 5] 16대 총선 공명성 정도 판단 = 173,182,1
[부록 6] 공명선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 = 174,183,1
[부록 7] 선거 과정에서의 문제점 = 175,184,2
[부록 8] 공명선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 = 177,186,1
[부록 9] 제5대 대통령선거 정당별 득표상황 = 178,187,1
[부록 10] 제7대 대통령선거 정당별 득표상황 = 179,188,1
[부록 11] 제13대 국회의원선거 정당별 득표율 = 180,189,3
ABSTRACT = 183,1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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