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TV광고를 통해 본 언어,영상,음향 메세지의 의미론적 연관관계에 대한 연구/ 박주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2002.8
청구기호
TM 659.143 ㅂ316t
형태사항
80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257643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멀티미디어광고, 2002.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9

1. 연구목적 9

2. 연구의 범위 11

Ⅱ. 광고 구성요소에 대한 일반적 고찰 13

1. TV광고 구성 요소 13

1) 언어 메시지 13

2) 영상 메시지 15

3) 음향 메시지 17

2. 메시지의 형식과 내용 19

1) 기호표현(signifier), 기호내용(signified) 19

2) 외연적 의미와 내포적 의미 20

Ⅲ. 광고분석의 방법 22

1. 언어의 분석방법 22

2. 영상의 분석방법 23

3. 음향의 분석방법 25

4. 이항 대립적 구조의 상동성 27

Ⅳ. TV광고 분석 사례 29

1. 현대카드 29

2. 대한투자신탁 41

3. 동원증권 49

4. 현대증권 57

5. 삼성카드 68

Ⅴ. 분석 결과 종합 76

1) 현대카드편 77

2) 대한투자신탁 78

3) 동원증권 79

4) 현대증권 79

5) 삼성카드 80

Ⅵ. 결론 82

참고문헌 85

ABSTRACT 87

동의서 8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