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국외여행상품 소비자 만족 제고 방안에 관한 연구 : 패키지상품을 중심으로/ 김기옥 인기도
발행사항
안양: 안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02.8
청구기호
TM 388.9 ㄱ548ㄱ
형태사항
96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26133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안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관광경영학, 2002.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제 1 장 서론 6

제 1 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6

1. 문제의 제기 6

2. 연구 목적 8

제 2 절 연구범위와 연구방법 9

1. 연구 범위 9

2. 연구 방법 10

제 2 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11

제 1 절 여행상품의 개념과 특성 11

1. 여행상품의 개념 11

2. 여행상품의 특성 16

제 2 절 국외여행상품의 선택속성과 소비행동 24

1. 국외여행상품 선택속성 24

2. 국외여행상품의 소비행동 33

제 3 절 소비자 만족에 관한 이론 40

1. 소비자 만족의 개념 40

2. 소비자 만족의 측정 50

제 4 절 선행연구 52

1. 국내 52

2. 국외 53

제 3 장 조사설계와 분석방법 55

제 1 절 조사설계 55

1. 조사 목적 55

2. 조사대상의 선정 55

3. 조사시기와 조사방법 56

제 2 절 설문지의 개발과 구성 56

1. 설문지의 개발 56

2. 설문지의 구성 57

제 3 절 자료수집과 분석방법 58

1. 자료의 수집 58

2. 분석의 방법 59

제 4 장 실증분석 결과와 종합토의 60

제 1 절 조사결과 60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60

2. 변수의 신뢰성과 타탕성 검증 63

제 2 절 분석의 결과 67

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차이분석 결과 67

2. 여행상품 이용자 특성에 따른 차이분석 결과 71

3. 국외여행상품 선택속성과 만족, 재이용여부, 추천의사와의 관계분석 74

제 3 절 종합토의 78

1. 분석결과 요약 78

2. 분석결과 논의 81

제 5 장 결론 87

참고문헌 89

설문지 96

ABSTRACT 100

〈표 2-1〉여행상품의 구성요소 23

〈표 2-2〉여행사 선택에 관한 연구 요인분석 결과 29

〈표 4-1〉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61

〈표 4-2〉국외여행상품 이용 소비자의 일반적인 특성 62

〈표 4-3〉여행상품 선택속성의 중요도에 대한 신뢰성 검증결과 64

〈표 4-4〉국외여행상품 선택속성에 대한 요인분석 결과 66

〈표 4-5〉성별에 따른 차이분석 결과 67

〈표 4-6〉연령에 따른 차이분석 68

〈표 4-7〉가족 월평균 소득에 따른 차이분석 결과 69

〈표 4-8〉학력에 따른 차이분석 결과 70

〈표 4-9〉직업에 따른 차이분석 결과 70

〈표 4-10〉소비비용에 따른 차이분석 71

〈표 4-11〉국외여행 동반자에 따른 차이분석 72

〈표 4-12〉정보원천에 따른 차이분석 73

〈표 4-13〉다른 국외여행상품 이용경험 유무에 따른 차이분석 73

〈표 4-14〉사전인지에 따른 차이분석 74

〈표 4-15〉국외여행상품 선택속성과 만족과의 관계분석 75

〈표 4-16〉국외여행상품 선택속성과 추천의사와의 관계분석 77

[그림 2-1] 구매 의사결정과 위험지각과의 관계 35

[그림 2-2] 여행상품 소비행동에 있어서 만족지각의 역할 3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