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허브향을 도입한 원예치료가 중학생의 우울증상 증후군에 미치는 영향/ 구달완 인기도
발행사항
아산: 순천향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2002.8
청구기호
TM 371.4 ㄱ388ㅎ
형태사항
6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264586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순천향대학교 산업정보대학원, 상담심리, 2002.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논문요약

목차

Ⅰ.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가설 10

3. 연구의 제한점 10

4. 용어의 정의 11

Ⅱ. 이론적 배경 14

1. 원예 14

2. 원예치료 16

3. 우울증(위축, 신체증상, 우울) 21

4. 선행연구의 고찰 24

Ⅲ. 연구 방법 27

1. 연구 대상 및 집단 구성 27

2. 측정 도구 28

3. 자료 처리 29

4. 연구 절차 및 방법 30

5. Program 구안 31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35

1. 가설의 검증 35

Ⅴ. 결론 및 제언 43

1. 결론 43

2. 제언 44

참고문헌 46

ABSTRACT 48

부록 50

부록 1. 청소년 자기행동평가척도(K-YSR) 51

부록 2. 원예활동 일지 59

부록 3. 원예활동 일지 양식 71

[표-1] 연구 대상 27

[표-2] 학교에서의 원예치료 프로그램 32

[표-3] 가정에서의 원예치료 프로그램 34

[표-4] 우울의 사전검사에 대한 t 검증결과(통제집단과 실험 Ⅰ 집단) 36

[표-5] 우울의 사전검사에 대한 t 검증결과(통제집단과 실험 Ⅱ 집단) 36

[표-6] 신체증상의 사전검사에 대한 t 검증결과(통제집단과 실험 Ⅰ 집단) 36

[표-7] 신체증상의 사전검사에 대한 t 검증결과(통제집단과 실험 Ⅱ 집단) 37

[표-8] 위축의 사전검사에 대한 t 검증결과(통제집단과 실험 Ⅰ 집단) 37

[표-9] 위축의 사전검사에 대한 t 검증결과(통제집단과 실험 Ⅱ 집단) 37

[표-10]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 각 척도별 평균과 표준편차(통계집단과 실험 Ⅰ집단) 38

[표-11]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 각 척도별 평균과 표준편차(통계집단과 실험 Ⅱ집단) 39

[표-12]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의 우울 점수(통계집단과 실험 Ⅰ집단) 39

[표-13]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의 우울 점수(통계집단과 실험 Ⅱ집단) 40

[표-14]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의 신체증상 점수(통계집단과 실험 Ⅰ집단) 40

[표-15]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의 신체증상 점수(통계집단과 실험 Ⅱ집단) 41

[표-16]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의 위축 점수(통계집단과 실험 Ⅰ집단) 41

[표-17] 집단의 원예치료 전후의 위축 점수(통계집단과 실험 Ⅱ집단) 42

[표-18] K-YSR 청소년 자기행동평가척도 51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