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 1 장. 서론 12
1. 연구목적 및 필요성 12
2. 연구범위 및 방법 13
제 2 장. 디자인 환경의 변화와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 16
2.1 21세기 디자인환경의 변화 16
2.2 새로운 개념의 산업디자인( Industrial Design) 18
2.3 디자인의 역할변화 19
제 3 장. 전자상거래의 경제적 효과 21
3.1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개념 21
3.2 전자상거래의 출현과 유통산업의 변화 25
3.3 전자상거래의 경제적 효과 26
(1) 기업의 비용절감 26
(2) 기업 내부 거래 (within-business)의 변화 27
(3) 기업간 거래의 변화 28
(4) 새로운 사업 기회 29
제 4 장. 디자이너 브랜드 특성과 사례분석 31
4.1 디자이너 브랜드의 개념과 특성 31
4.2 디자이너 브랜드의 유통현황 32
4.3 디자이너 브랜드 오프라인 마케팅 사례 33
( 1) theres (www.theres.com) 33
( 2) 가나아트 숍 (www.ganaart.com) 34
( 3) 空 36
4.4 디자이너 브랜드의 온라인 마케팅 사례 37
( 1) 디자인정글의 스토아정글 ( http://store.jungle.co.kr) 37
( 2) 디자인Book의 디자인Shop (www.designbook.co.kr) 38
( 3) 디자인파일 사이트 (www.designfile.com) 39
( 4) 엄브라 (www.umbra.com) 40
( 5) Karimrashid 디자인 (www.karimrashid.com) 41
( 6) 프로그디자인 (www.fogdesign.com) 42
4.5 디자이너스 브랜드 사례분석 43
( 1) mmmg 43
( 2) moon9 44
( 3) ZIII 45
( 4) 모모재인 46
( 5) 단단 48
( 6) ZU 49
제 5 장. 디자이너 브랜드 사이트 활성화 방안 50
5.1 인터넷 전자상거래 구축 방안 51
5.2 디자인쇼핑몰 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스타일 가이드 55
( 1) 컨텐츠 그룹핑과 메뉴명 분류 55
( 2) 상품 카테고리 분류 5) 56
( 3) 사이트 구조 설계 56
5.3 디자이너 브랜드 전자상거래 구성 방안 67
( 1) 디자이너 브랜드 전자상거래 구축 배경 67
( 2) 컨텐츠 그룹핑과 메뉴명 분류 69
( 3) 상품 카테고리 분류 69
( 4) 공통사용 컨텐츠 종류와 위치결정 71
( 5) 디자이너 브랜드 사이트 구조 설계 72
( 6) 디자이너브랜드 사이트 화면 구조 설계 76
( 7) 페이지 상세 화면 디자인 80
( 8) 디자이너 브랜드 e-market 사이트에 대한 기대 효과 92
제 6 장, 결론 및 향후 방향 제시 93
참고문헌 95
Abstract 97
[그림-1] 연구전개도 15
[그림-2] 디자인환경 변화 16
[그림-3] 경제, 사회, 시장 환경요인 17
[그림-4] 알렉로버슨 4D 디자인 19
[그림-5] Thomas Walton의 디자인의 역할 20
[그림-6] 전자상거래 모형 23
[그림-7] 기존 무역거래와 사이버 무역거래의 차이 30
[그림-8] 디자이너 브랜드 개념 31
[그림-9] 데얼스 쇼핑몰 33
[그림-10] 가나아트 shop 35
[그림-11] 스토아 정글 사이트 37
[그림-12] 디자인 shop 사이트 38
[그림-13] 디자인파일 Shop 사이트 39
[그림-14] 엄브라 사이트 40
[그림-15] Karimrashid 사이트 42
[그림-16] 프로그디자인 사이트 43
[그림-17] mmmg의 디자인 제품 44
[그림-18] moon9 의 디자인 제품 45
[그림-19] ZIII의 디자인 제품 46
[그림-20] 모모재인의 디자인 제품 47
[그림-21] 단단의 디자인 제품 49
[그림-22] ZU의 디자인 제품 50
[그림-23] 인터넷 쇼핑몰 구축 프로세스 개괄 51
[그림-24]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수립 과정 51
[그림-25] Target 시장의 결정의 테크닉 53
[그림-27] 화면 구조 설계 절차 63
[그림-28] 화면공간분리를 위한 구도의 다양성 64
[그림-29] 원형의 예 -바나나리퍼블릭 65
[그림-30] 좌우분할 예 -버쓰데이이익스프레스 65
[그림-31] 상하분할 예 -바비코리아 66
[그림-32] 사방분할 예 -아마존 66
[그림-33] 메인사이트 화면구조 설계 76
[그림-34] 정보사이트 화면구조 설계 77
[그림-35] 쇼핑몰사이트 화면구조 설계 78
[그림-36] 무역 사이트 화면구조 설계 79
[그림-37] 메인 사이트 디자인 80
[그림-38] 메인 사이트 디자인 설명 81
[그림-39] 정보 사이트 디자인 설명 82
[그림-40] 정보 사이트 디자인 설명 83
[그림-41]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84
[그림-42] 쇼핑몰 사이트 디자인 설명 85
[그림-43] 쇼핑몰 상품 설명 및 주문 화면 86
[그림-44] 상품 상세 설명 및 주문 화면 설명 87
[그림-45] 디자이너 브랜드 무역 디자인 88
[그림-46] 디자이너 브랜드 무역 디자인 89
[그림-47] 무역 상품 리스트 화면 90
[그림-48] 무역 상품 리스트 화면 설명 91
[그림-49] e-market 사이트에 대한 기대 효과 92
[표-1] 전자상거래의 일반적 분류 21
[표-2] 전자상거래 소프트와 물리적 구분 22
[표-3] 거래주체별 전자상거래 형태 22
[표-4] 전자상거래의 구성 요소 23
[표-5] 전자상거래와 중재방법, 고객접촉의 비교 23
[표-6]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의 비교 24
[표-7] 인터넷 전자상거래를 하는 이유 24
[표-8] 유통채널 변화 25
[표-9] 전자상거래 성공요인 27
[표-10] 기업에의 영향 28
[표-11] 산업별 영향 29
[표-12] 너비가 좁고 깊이도 얕은 사이트 구조 57
[표-13] 너비가 넓고 깊이도 얕은 사이트 구조 58
[표-14] 너비가 넓고 깊이도 깊은 사이트 구조 59
[표-15] 수평형 사이트 구조도 61
[표-16] 수직형 사이트 구조도 62
[표-17] 원형 사이트 구조도 62
[표-18] 디자이너 브랜드 포탈 사이트 구조 68
[표-19] 디자인 상품별 카테고리 분류 70
[표-20] 컨텐츠 위치 설정 71
[표-21] 전체 사이트 구조 설계 72
[표-22] 정보 사이트 구조 설계 73
[표-23] 쇼핑몰 사이트 구조 설계 74
[표-24] 무역 사이트 구조 설계 7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