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초등학교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연구 / 송충호 인기도
발행사항
청원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3.2
청구기호
TM 372.24 ㅅ342ㅊ
형태사항
vi, 8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329868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초등교육, 2003.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논문요약

목차

Ⅰ.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2. 연구문제 13

3. 용어의 정의 13

가. 시간관리전략 13

나. 학교효과성(school effectiveness) 14

4. 연구의 제한점 14

Ⅱ. 이론적 배경 16

1. 시간과 시간관리의 개념 16

가. 시간의 개념 16

나. 시간관리의 개념 19

2. 초등학교 시간관리전략 20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20

나.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29

3. 학교효과성과 구성변인 35

가. 효과성의 일반적 개념 35

나. 학교효과성의 개념 36

다. 학교효과성의 구성변인 38

4. 선행연구의 고찰 47

가. 조직차원의 시간관리전략에 관한 연구 47

나. 개인차원의 시간관리전략에 관한 연구 48

Ⅲ. 연구의 가설 51

1.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 51

2.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 52

Ⅳ. 연구의 방법 53

1. 연구대상 53

2. 측정도구 55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55

나.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56

다. 학교효과성 설문의 구성 56

3. 자료의 처리 및 분석 57

Ⅴ. 연구결과 및 논의 58

1.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59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0

2.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4

가.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5

3. 논의 68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8

나.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9

Ⅵ. 요약 및 결론 72

1. 요약 72

2. 결론 75

참고문헌 80

ABSTRACT 86

부록1. 초등학교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 설문지 89

1. 크로노스와 카이로스 17

2. 시간중심경영의 성과 23

3. 학교효과성의 부분 37

4. 효과성의 구성변인 40

5. 초등교사 영역별 1일 근무시간량 48

6. 초등교사 영역별 주당 업무시간 49

7. 표본의 배경변인별 분포 54

8.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내용 55

9.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내용 56

10. 학교효과성 설문의 구성 내용 57

11.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58

12. 초등학교 조직 시간관리전략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59

13. 초등학교 조직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61

14. 초등교원 개인 시간관리전략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64

15. 초등교원 개인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66

1. 時-테크의 전개 과정 24

2. 초등학교 시간관리전략 모형 26

3. 학교효과성의 측정변인 43

4. 설문을 위한 웹사이트 53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