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논문요약
목차
Ⅰ.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0
2. 연구문제 13
3. 용어의 정의 13
가. 시간관리전략 13
나. 학교효과성(school effectiveness) 14
4. 연구의 제한점 14
Ⅱ. 이론적 배경 16
1. 시간과 시간관리의 개념 16
가. 시간의 개념 16
나. 시간관리의 개념 19
2. 초등학교 시간관리전략 20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20
나.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29
3. 학교효과성과 구성변인 35
가. 효과성의 일반적 개념 35
나. 학교효과성의 개념 36
다. 학교효과성의 구성변인 38
4. 선행연구의 고찰 47
가. 조직차원의 시간관리전략에 관한 연구 47
나. 개인차원의 시간관리전략에 관한 연구 48
Ⅲ. 연구의 가설 51
1.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 51
2.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 52
Ⅳ. 연구의 방법 53
1. 연구대상 53
2. 측정도구 55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55
나.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56
다. 학교효과성 설문의 구성 56
3. 자료의 처리 및 분석 57
Ⅴ. 연구결과 및 논의 58
1.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59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0
2.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4
가.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5
3. 논의 68
가.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8
나.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69
Ⅵ. 요약 및 결론 72
1. 요약 72
2. 결론 75
참고문헌 80
ABSTRACT 86
부록1. 초등학교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 설문지 89
1. 크로노스와 카이로스 17
2. 시간중심경영의 성과 23
3. 학교효과성의 부분 37
4. 효과성의 구성변인 40
5. 초등교사 영역별 1일 근무시간량 48
6. 초등교사 영역별 주당 업무시간 49
7. 표본의 배경변인별 분포 54
8. 초등학교 조직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내용 55
9. 초등교원 개인의 시간관리전략 설문의 구성 내용 56
10. 학교효과성 설문의 구성 내용 57
11. 시간관리전략과 학교효과성의 관계 58
12. 초등학교 조직 시간관리전략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59
13. 초등학교 조직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61
14. 초등교원 개인 시간관리전략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64
15. 초등교원 개인 시간관리전략 하위변인의 학교효과성에 대한 회귀분석 66
1. 時-테크의 전개 과정 24
2. 초등학교 시간관리전략 모형 26
3. 학교효과성의 측정변인 43
4. 설문을 위한 웹사이트 5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