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초등학교 아동의 뜨개질 경험에 따른 다중지능의 차이에 관한 연구/ 박명숙 인기도
발행사항
대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8
청구기호
TM 372.82 ㅂ171ㅊ
형태사항
59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352095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실과교육, 2003.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Ⅰ.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9

2. 연구의 목적 12

3. 용어의 정의 12

가. 뜨개질 경험 12

4. 연구의 제한점 13

Ⅱ. 이론적 배경 14

1. 뜨개질 14

가. 뜨개질의 기원 및 변천 14

나. 뜨개질의 종류 및 특성 17

다. 아동의 뜨개질 경험 20

2. 다중지능 23

가. 다중지능의 개념 23

나. 다중지능의 하위지능 27

다. 다중지능과 교육 33

3. 뜨개질과 다중지능 35

Ⅲ. 연구방법 39

1. 연구의 대상 39

2. 연구의 설계 39

3. 조사도구 39

4. 연구절차 40

5. 자료분석 41

Ⅳ. 연구의 결과 및 해석 42

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42

2. 초등학생의 뜨개질 경험 42

가. 성별에 따른 뜨개질 경험 유무 42

나. 뜨개질을 경험한 학생들의 뜨개질 경험 수준 43

3. 뜨개질 경험에 따른 다중지능의 차이 44

가. 뜨개질 경험 유무에 따른 다중지능의 차이 분석 결과 44

나. 초등학교 아동의 뜨개질 경험 정도에 따른 다중지능의 차이 분석 결과 46

Ⅴ. 요약ㆍ결론 및 제언 48

1. 요약 48

2. 결론 50

3. 제언 51

참고문헌 53

Abstract 60

부록 62

[표 1] 대바늘뜨기의 기호 및 뜨는 법 18

[표 2] 코바늘뜨기의 기호 및 뜨는 법 19

[표 3] 다중지능 각 하위 영역에 대한 정의 32

[표 4] 다중지능 각 하위 지능 영역과 뜨개질 경험의 관련요소의 분석 38

[표 5]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42

[표 6] 뜨개질 경험 여부에 대한 성별의 차이 43

[표 7] 뜨개질 경험학생의 중도 포기여부에 대한 성별의 차이 44

[표 8] 뜨개질 경험 유무에 따른 다중지능의 차이 45

[표 9] 뜨개질 경험 수준에 따른 다중지능의 차이 46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