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국내 음반산업의 가요 음반 제작 시스템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백운선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3.8
청구기호
TM 338.4778 ㅂ398ㄱ
형태사항
iv, 57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362569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인사·조직·전략, 2003.8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 1장 서 론 8

제 1절 연구목적 8

제 2절 연구문제 및 구성 11

1. 연구문제 11

2. 논문의 구성 12

제 2장 이론적 배경 13

제1절 네트워크의 개념 및 유형 13

1. 네트워크의 개념 13

1) 경제적 거래관계 13

2) 사회적 거래관계 14

3) 통합적 거래관계 16

2. 네트워크의 유형 18

제2절 음반의 상품적 특징 21

1. 문화상품적 특성 21

2. 부분적 공공재의 특성 23

3. 경험재의 특성 25

제 3장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및 구조 27

제 1절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 27

1. 국내 음반산업의 형성 27

2. 시장규모의 감소 31

제 2절 생산구조 34

1. 기획부문과 제작부문 34

2. 국내 가요와 해외 음반제작 36

3. 음반사와 외국 직배사 37

제 3절 유통구조 40

제 4장 국내 음반산업의 제작 시스템 사례 분석 43

제 1절 연구방법 43

1. 연구문제의 설정 43

2. 연구대상의 선정 44

제 2절 제작 시스템의 사례 분석 46

1. 제작 시스템에 따른 음반의 비교 46

2. 주요 음반사의 제작 시스템에 따른 음반 비교 48

제 5장 결론 51

제 1절 요약 및 시사점 51

제 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53

참고문헌 54

국문초록 60

ABSTRACT 61

부록 63

[표 1] 시장, 위계, 조직간 네트워크 비교 16

[표 2] 세계 음반시장 점유율과 매출액 31

[표 3] 코딩의 예 45

[표 4] 제작 시스템에 따른 음반의 비교 46

[표 5] 주요 음반사의 제작 시스템에 따른 음반의 비교 49

[그림 1] 경제적 거래와 관계적 거래의 통합 17

[그림 2] Miles & Snow의 네트워크 유형 20

[그림 3] 음반 장르별 판매 비율 23

[그림 4] 매체별 비중 30

[그림 5] 국내 음반시장 규모 32

[그림 6] 음반생산과정의 이원성 36

[그림 7] 음반 제작사 현황 38

[그림 8] 외국 직배사의 시장 점유율 추이 39

[그림 9] 국내 음반유통 구조 41

[그림 10] 음반산업의 가치사슬 42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