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Ⅰ. 서론 7
1. 연구의 필요성 7
2. 연구문제 9
3. 용어의 정의 10
Ⅱ. 이론적 배경 11
1. 초기 환경에서 부모-아동 상호작용의 중요성 11
2. 부모의 반응과 아동 발달과의 관계 14
3. 부모훈련에 관한 선행연구 16
4. Winnicott의 촉진적 환경 17
Ⅲ. 연구방법 21
1. 연구대상 21
2. 연구설계 24
3. 부모-아동 상호작용 훈련 프로그램 24
4. 평가도구 28
5. 자료처리 29
Ⅳ. 연구결과 31
1. 부모와 아동의 상호작용 반응 31
2. 아동의 정서행동문제 42
Ⅴ. 논의 45
Ⅵ. 결론 및 제언 51
참고문헌 53
영문초록 59
부 록 62
부록 1. 부모훈련에서 사용한 놀이활동 63
부록 2. 구조화된 부모-아동 상호작용 평가 과제 및 제시순서 64
부록 3. 부모-아동 상호작용 평가 65
부록 4. 부모-아동 상호작용 훈련의 세부내용 71
[그림 Ⅳ.1] 영역별 어머니 반응 변화차 41
[그림 Ⅳ.2] 영역별 아동 반응 변화차 41
[그림 Ⅳ.3] 아동 A의 정서행동문제 43
[그림 Ⅳ.4] 아동 B의 정서행동문제 44
[그림 Ⅳ.5] 아동 C의 정서행동문제 44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