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다문화 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와 아버지의 인식 및 교육 실제 비교 / 이미혜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2
청구기호
TM 372.21 ㅇ679ㄷ
형태사항
vii, 75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418111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 2004.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논문개요

목차

Ⅰ.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연구문제 15

Ⅱ. 관련 연구 고찰 16

1. 다문화 교육의 개념과 역사 16

2. 다문화 교육의 목적 및 내용 19

3. 유아기 다문화 교육의 중요성 26

4. 다문화 교육 인식 및 실제에 대한 선행연구 고찰 30

Ⅲ. 연구방법 34

1. 연구 대상 및 자료 수집 34

2. 측정 도구 34

3. 자료분석방법 35

4.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6

Ⅳ. 연구결과 및 해석 38

1. 다문화 교육에 대한 교사와 아버지의 인식 38

2. 다문화 교육에 대한 교사와 아버지의 교육 실제 46

Ⅴ. 논의 및 결론 52

1. 요약 및 논의 52

2. 결론 및 제언 56

참고문헌 58

부록 64

영문 인준서 82

Abstract 83

[표 1] 다문화 교육의 내용 22

[표 2] 다문화 교육의 내용 23

[표 3] 다문화 교육의 목표 및 내용 24

[표 4] 질문지의 구성 내용 35

[표 5] 연구 대상자의 배경변인 36

[표 6] 다문화 교육의 이해 38

[표 7]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의 배경변수별 차이 40

[표 8] 다문화 교육에 대한 목표인식의 차이 41

[표 9] 다문화 교육의 목표인식의 배경별수별 차이 42

[표 10] 다문화 교육의 목표인식에 대한 각 문항의 평균과 표준편차 43

[표 11] 다문화 교육에 대한 실시방안 인식의 차이 44

[표 12] 다문화 교육의 실시방안 인식의 배경변수별 차이 45

[표 13] 다문화 교육의 실시방안 인식에 대한 각 문항의 평균 및 표준편차 46

[표 14] 다문화 교육의 실제의 비교 47

[표 15] 다문화 교육 실제의 배경변수별 차이 48

[표 16] 다문화 교육의 실제에 대한 각 문항별 평균 및 표준편차 4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