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감사의 글
논문개요
목차
Ⅰ.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연구문제 15
Ⅱ. 관련 연구 고찰 16
1. 다문화 교육의 개념과 역사 16
2. 다문화 교육의 목적 및 내용 19
3. 유아기 다문화 교육의 중요성 26
4. 다문화 교육 인식 및 실제에 대한 선행연구 고찰 30
Ⅲ. 연구방법 34
1. 연구 대상 및 자료 수집 34
2. 측정 도구 34
3. 자료분석방법 35
4.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6
Ⅳ. 연구결과 및 해석 38
1. 다문화 교육에 대한 교사와 아버지의 인식 38
2. 다문화 교육에 대한 교사와 아버지의 교육 실제 46
Ⅴ. 논의 및 결론 52
1. 요약 및 논의 52
2. 결론 및 제언 56
참고문헌 58
부록 64
영문 인준서 82
Abstract 83
[표 1] 다문화 교육의 내용 22
[표 2] 다문화 교육의 내용 23
[표 3] 다문화 교육의 목표 및 내용 24
[표 4] 질문지의 구성 내용 35
[표 5] 연구 대상자의 배경변인 36
[표 6] 다문화 교육의 이해 38
[표 7] 다문화 교육에 대한 이해의 배경변수별 차이 40
[표 8] 다문화 교육에 대한 목표인식의 차이 41
[표 9] 다문화 교육의 목표인식의 배경별수별 차이 42
[표 10] 다문화 교육의 목표인식에 대한 각 문항의 평균과 표준편차 43
[표 11] 다문화 교육에 대한 실시방안 인식의 차이 44
[표 12] 다문화 교육의 실시방안 인식의 배경변수별 차이 45
[표 13] 다문화 교육의 실시방안 인식에 대한 각 문항의 평균 및 표준편차 46
[표 14] 다문화 교육의 실제의 비교 47
[표 15] 다문화 교육 실제의 배경변수별 차이 48
[표 16] 다문화 교육의 실제에 대한 각 문항별 평균 및 표준편차 4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