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8
2. 연구의 문제 10
3. 용어의 정의 11
4. 연구의 제한점 12
Ⅱ. 이론적 배경 13
1. 유아의 개념 13
1) 유아기의 특성 13
2) 유아 체육의 기본 원리 17
2. 유아체육과 사회성발달과의 관련성 20
3. 유아의 성격발달 중 내향적 성격과 외향적 성격 21
4. 유아의 사회·정서적 발달 23
Ⅲ. 연구방법 27
1. 연구 대상 27
2. 연구 기간 및 일정 28
3. 조사 도구 28
4. 조사 절차 30
5. 자료 처리 30
Ⅳ. 결과 및 논의 32
1. 사회인구통계학적 특징에 따른 사회성 및 성격발달 32
2. 유아체육활동이 참가빈도에 따른 사회성 및 성격발달 35
3. 유아체육활동이 참가강도에 따른 사회성 및 성격발달 37
4. 유아체육활동이 참가기간에 따른 사회성 및 성격발달 38
5. 논의 39
Ⅴ. 결론 및 제언 43
1. 결론 43
2. 제언 44
참고문헌 46
부록 [설문지] 48
부록 [교육계획안] 52
Abstract 58
[표 1] 연구 대상 27
[표 2] 조사대상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28
[표 3] 설문지의 주요 구성지표 및 문항수 29
[표 4] 요인별 신뢰도 계수 30
[표 5] 사회인구학적특성에 따른 자조능력, 이동능력, 의사소통 능력의 평균차 32
[표 6] 사회인구학적특성에 따른 자기지도능력, 사회화능력, 외·내향적 능력의 평균차 34
[표 7] 체육활동이 참가빈도별 자조능력, 이동능력, 의사소통능력 35
[표 8]체육활동의 참가빈도별 자기지도능력, 사회화능력, 외·내향적 성격 36
[표 9] 체육활동의 참가강도별 자조능력, 이동능력, 의사소통 능력 37
[표 10]체육활동의 참가강도에 따른 자기지도능력, 사회화능력, 외·내향적 성격 37
[표 11] 체육활동의 참가기간별 자조능력, 이동능력, 의사소통 능력 38
[표 12] 체육활동의 참가기간에 따른 자기지도능력, 사회화능력, 외·내향적 성격 39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