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 1장 서 론 7
1-1. 연구배경 7
1-2. 문제제기 9
1-3. 연구목적 10
1-4. 연구의 중요성 11
1-5. 연구의 구성 13
제 2장 이론적 배경 15
2-1.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15
1. 소비자 만족의 개념 15
2. 소비자 만족에 관한 제이론 16
2-2. 기대불일치 패러다임하에서의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25
1. 기대불일치 패러다임의 주요 구성 개념 26
2. 기대불일치 패러다임하에서의 소비자 만족 29
2-3. 관광만족에 관한 연구 34
1. 관광자 만족의 개념 34
2. 관광자만족에 관한 제이론 35
2-4. 여행상품의 개념과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38
1. 여행상품의 개념 38
2. 여행상품의 특징 40
3.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46
제 3장 연구방법 47
3-1. 표본선정 및 설문 방법 47
3-2. 연구 가설의 설정 48
3-3. 용어의 조작적 정의 50
3-4. 연구 모형 51
3-5. 설문지 구성 52
3-6. 분석 방법 54
제 4장 실증 분석 및 결과 분석 55
4-1. 자료의 분석 55
4-2. 가설 검증 63
제 5장 결 론 71
5-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71
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74
참고문헌 75
Abstract 79
설문지 81
[표 2-1] 소비자 만족에 관한 주요 이론들의 특성 25
[표 2-2] 패키지 여행상품의 공급자 측면과 관광자 측면에서의 장점과 단점 45
[표 3-1] 본 연구의 실증조사 방법 48
[표 3-2] 설문지 구성 항목 53
[표 4-1] 인구통계학적 분석 56
[표 4-2] 패키지 여행상품의 기대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결과 59
[표 4-3] 패키지 여행상품의 연출성과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결과 62
[표 4-4] 가설 1의 경로분석 결과 66
[표 4-5] 가설 2의 경로분석 결과 68
[표 4-6] 가설 3의 경로분석 결과 69
[표 4-7] 가설 4의 경로 분석 결과 70
[그림 1-1] 본 논문의 구성 14
[그림 3-1] 연구 모형 51
[그림 4-1] 가설 검증을 위한 경로분석 모형 64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