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1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1)
학위논문 (1)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논문명/저자명
기대 불일치 패러다임하에서의 관광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 해외 패키지 여행상품을 중심으로 / 정현승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4.2
청구기호
TM 388.9 ㅈ341ㄱ
형태사항
iii, 78 p. ; 26 cm
자료실
전자자료
제어번호
KDMT1200426327
주기사항
학위논문(석사) -- 경희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 2004.2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제 1장 서 론 7

1-1. 연구배경 7

1-2. 문제제기 9

1-3. 연구목적 10

1-4. 연구의 중요성 11

1-5. 연구의 구성 13

제 2장 이론적 배경 15

2-1.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15

1. 소비자 만족의 개념 15

2. 소비자 만족에 관한 제이론 16

2-2. 기대불일치 패러다임하에서의 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25

1. 기대불일치 패러다임의 주요 구성 개념 26

2. 기대불일치 패러다임하에서의 소비자 만족 29

2-3. 관광만족에 관한 연구 34

1. 관광자 만족의 개념 34

2. 관광자만족에 관한 제이론 35

2-4. 여행상품의 개념과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38

1. 여행상품의 개념 38

2. 여행상품의 특징 40

3.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46

제 3장 연구방법 47

3-1. 표본선정 및 설문 방법 47

3-2. 연구 가설의 설정 48

3-3. 용어의 조작적 정의 50

3-4. 연구 모형 51

3-5. 설문지 구성 52

3-6. 분석 방법 54

제 4장 실증 분석 및 결과 분석 55

4-1. 자료의 분석 55

4-2. 가설 검증 63

제 5장 결 론 71

5-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71

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74

참고문헌 75

Abstract 79

설문지 81

[표 2-1] 소비자 만족에 관한 주요 이론들의 특성 25

[표 2-2] 패키지 여행상품의 공급자 측면과 관광자 측면에서의 장점과 단점 45

[표 3-1] 본 연구의 실증조사 방법 48

[표 3-2] 설문지 구성 항목 53

[표 4-1] 인구통계학적 분석 56

[표 4-2] 패키지 여행상품의 기대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결과 59

[표 4-3] 패키지 여행상품의 연출성과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성 검증 결과 62

[표 4-4] 가설 1의 경로분석 결과 66

[표 4-5] 가설 2의 경로분석 결과 68

[표 4-6] 가설 3의 경로분석 결과 69

[표 4-7] 가설 4의 경로 분석 결과 70

[그림 1-1] 본 논문의 구성 14

[그림 3-1] 연구 모형 51

[그림 4-1] 가설 검증을 위한 경로분석 모형 6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