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3
표목차=iv,7,2
그림목차=vi,9,1
논문요약=vii,10,2
I. 서론=1,12,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1,12,3
2. 연구 문제=3,14,1
3. 연구의 제한점=3,14,2
II. 이론적 배경=4,15,1
1. 오개념 형성의 원인=4,15,2
가. 학교 교육과 교과서=5,16,2
나. 언어의 사용=6,17,1
다. 직관적 관념=6,17,2
2. 선행 연구의 고찰=7,18,4
III. 연구 절차 및 방법=10,21,1
1. 연구 절차=10,21,2
가. 기초 연구=11,22,1
나. 본 연구=11,22,1
(1) 대기 온실효과와 실제 온실의 보온 원리에 대한 이해=12,23,1
(2) 교과서 분석=12,23,1
(3) 설문지 유형의 분류=13,24,1
2. 연구 방법=13,24,1
가. 온실효과의 개념 이해=13,24,2
나. 교과서 분석=14,25,2
다. 연구 대상 표집=16,27,2
라. 자료 처리=18,29,1
IV. 연구 결과 및 논의=18,29,1
1. 대기 온실효과와 실제 온실의 보온 원리에 대한 이해=18,29,1
가. 대기 온실효과 개념의 이해=19,30,1
(1) 대기 온실효과의 원리=19,30,2
(2) 대기 온실효과에 대한 수증기의 기여도=20,31,2
(3) 기여도가 작은 미량 기체들=21,32,3
(4) 온실 기체의 적외선 흡수 원리=23,34,1
나. 실제 온실의 보온 효과에 대한 이해=24,35,1
(1) 유리의 광투과율=24,35,3
(2) 실제 온실의 보온 원리=26,37,2
2. 교과서 분석 결과=27,38,1
가. 대기 온실효과에 관한 설명 유형 분석=27,38,1
(1) 온실의 유리와 대기의 온실 기체를 같은 역할로 설명하는 유형=27,38,2
(2) 전자기복사의 과정으로 온실효과를 설명하는 유형=28,39,1
나. 대기온실효과를 설명하는 삽화 분석=28,39,4
다. 대기 온실효과를 설명하는 탐구활동분석=31,42,2
3. 교사와 학생들의 대기 온실효과 이해=32,43,1
가. 온실효과에 대한 이해=32,43,1
(1) 교사와 학생의 온실효과 개념 이해=32,43,6
(2) 교사와 학생의 온실효과 원리 이해=37,48,4
나. 실제 온실의 보온 원리에 대한 이해=40,51,4
다. '온실효과'의 용어 사용에 대한 이해=43,54,4
V. 요약, 결론 및 제언=47,58,1
1. 요약=47,58,3
2. 결론=49,60,2
3. 제언=50,61,1
참고문헌=51,62,6
ABSTRACT=60,68,3
부록=63,71,1
(부록1) 온실효과에 관한 설문지=63,71,4
(부록2) 중학교 환경교과서상의 온실효과관련내용=67,75,2
(부록3) 고등학교 환경교과서상의 온실효과 관련 내용=69,77,2
(부록4)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상의 온실효과 관련 내용=71,79,3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