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9
1. 인권교육의 필요성 9
2. 연구의 방향 11
II. 인권의 변천사와 한국인의 인권의식 14
1. 인권개념과 근거 14
1) 인권의 개념과 근거 14
2) 인권 개념 변천 17
2. 한국에서의 인권의식의 전개 22
1) 전통윤리의 영향 22
2) 현대사와 인권의식의 굴절 25
3. 아동의식의 변화와 아동인권 28
III. 인권교육의 기원과 발전 33
1. 인권교육의 의의와 성격 33
2. 인권 교육의 기원과 발전 과정 35
1) 세계인권선언과 인권 교육의 기원 35
2) 인권교육의 발전과정 36
Ⅳ. 인권교육의 원칙과 내용 39
1. 인권교육의 지도원칙 39
2. 인권교육의 3요소 40
3. 교실에서의 인권 교육 49
V. 인권교육의 방법 : 인권 교육의 영역과 교수·학습 과정 52
1. 인권 교육의 영역 52
1) 지식의 영역 52
2) 기술의 영역 53
3) 가치와 태도의 영역 55
2. 인권교육의 학습단계 55
3. 인권교육의 학습 기법 56
4. 인권교육의 사례 58
1) 교과와의 통합교육으로서의 인권 교육 58
2) 재량활동과 특별활동 시간을 활용한 인권교육 59
3) 학급 운영 전반에서의 인권교육 61
4) 인권교육 활동의 예 61
VI. 결론 88
참고문헌 93
Abstract 97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