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Ⅰ. 서론 8
1.1. 연구의 목적 8
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9
Ⅱ. 선박운항관리시스템의 특징 11
2.1. 선박의 정의 및 선박운항의 특성 11
2.2. 선박운항관리시스템의 도입 배경 11
2.3. 선박의 업무분석 13
2.3.1 선박의 목적 13
2.3.2 정비의 목적 14
2.3.3 선박 조직 및 부서별 업무 14
Ⅲ. 예방정비시스템에 관한 연구 16
3.1. 개요 및 필요성 16
3.2. 미쓰이조선의 예방정비시스템분석 16
3.3. 미쓰이조선의 예방정비시스템에 대한 개선방안 17
3.4. 예방정비시스템의 모듈 FLOW 18
3.4.1 구매관리 FLOW 19
3.4.2 문서관리 FLOW 20
3.4.3 선용금관리 FLOW 20
3.4.4 선원관리 FLOW 21
3.4.5 예산관리 FLOW 22
3.4.6 정비관리 FLOW 22
3.4.7 재고관리 FLOW 23
Ⅳ. 선박운항관리시스템에 대한 연구 24
4.1. 선박운항관리시스템의 구성 24
4.1.1 PMS 25
4.1.2 SPMS 28
4.1.3 SORS 32
4.1.4 CMS 34
4.1.5 Utility 35
4.1.6 Tank Utility 37
4.2. LNG선의 BOG측정 38
4.3. 선박운항관리시스템에서의 위성통신 39
4.3.1 Inmarsat Terminal 39
4.4. 선박운항관리시스템의 모듈 FLOW 40
4.5. 앞으로의 과제 41
Ⅴ. 결론 42
참고문헌 44
[그림 1] 구매관리 FLOW -1 19
[그림 2] 구매관리 FLOW -2 19
[그림 3] 문서관리 FLOW 20
[그림 4] 선용금관리 FLOW 20
[그림 5] 선원관리 FLOW -1 21
[그림 6] 선원관리 FLOW -2 21
[그림 7] 예산관리 22
[그림 8] 정비관리 22
[그림 9] 재고관리 23
[그림 10] PMS machinery & Job Master 화면 25
[그림 11] PMS Scheduling 화면 26
[그림 12] PMS Result Input 화면 26
[그림 13] PMS History 화면 27
[그림 14] Running Hour 화면 28
[그림 15] Parts Master 화면 29
[그림 16] Parts Inventory 화면 29
[그림 17] Parts Consumption 화면 30
[그림 18] Parts Requisition 화면 30
[그림 19] Parts Receipt 화면 31
[그림 20] Cost Control 화면 31
[그림 21] Daily Report 화면 32
[그림 22] Ab-log Report 화면 33
[그림 23] Condition Report 화면 33
[그림 24] Crew Particular 화면 34
[그림 25] Embark/Disembark 화면 35
[그림 26] Skill Evaluation 화면 35
[그림 27] User & Authority Master 화면 36
[그림 28] Data Backup & Data Transmission 화면 36
[그림 29] Trend analysis 화면 37
[그림 30] Cargo Tank volume Trend 화면 38
[그림 31] SMS 구성도 4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