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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3
표차례=iv,8,2
Abstract=vi,10,2
I. 서론=1,12,1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2,3
2. 연구의 대상 및 범위=3,14,2
3. 연구의 방법 및 구성=5,16,2
II. 연구의 이론적 배경=7,18,1
1. 문화마케팅과 경험마케팅=7,18,1
1) 문화마케팅=7,18,1
(1) 문화마케팅의 정의와 특징=7,18,3
(2) 문화마케팅의 목적과 대상=10,21,3
2) 경험마케팅=13,24,1
(1) 경험마케팅의 정의와 특징=13,24,2
(2) 경험마케팅의 목적과 대상=14,25,3
2. 장소마케팅=17,28,1
1) 장소마케팅의 개념과 등장배경=17,28,1
(1) 장소마케팅의 개념=17,28,3
(2) 장소마케팅의 등장배경=19,30,3
(3) 장소마케팅의 마케팅적 의의=21,32,3
2) 장소마케팅의 목적=23,34,3
3) 장소마케팅의 유형=25,36,2
3. 장소마케팅의 사례=27,38,1
1) 마케팅 분야에서의 사례=27,38,1
(1) 이벤트 행사를 통한 장소마케팅=28,39,2
(2) 문화의 거리 조성을 통한 장소마케팅=29,40,2
(3) 역사탐방 코스 조성을 통한 장소마케팅=30,41,2
(4) 매체를 통한 장소의 홍보=31,42,1
2) 도시공학 분야에서의 사례=32,43,1
(1) 미국 뉴욕주의 빙햄튼시(Binghamton City)의 사례=32,43,3
(2) 사례:영국의 웨일즈지역의 사례=34,45,2
3) 스포츠 마케팅에서의 사례=35,46,1
(1) 2002년 한ㆍ일 월드컵 마케팅=35,46,2
(2) 올림픽 마케팅=36,47,2
4) 그 외 관련연구=37,48,1
(1) 역사적 인물에 대한 마케팅 사례=37,48,2
(2) 박물관과 문화적 도시마케팅 사례=38,49,3
III. 낙안읍성 민속마을 현황 및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전략방향=41,52,1
1.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대한 장소마케팅의 필요성=41,52,2
2. 낙안읍성 민속마을 현황=42,53,1
1) 역사와 민속마을 형성과정=42,53,3
2) 일반현황=44,55,5
3. 낙안읍성 민속마을 마케팅전략의 문제점=49,60,1
1)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문제점=49,60,3
4.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마케팅전략 방향=52,63,1
1)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강점과 약점분석=52,63,2
2) 기회와 위협분석=54,65,4
3) 낙안읍성의 마케팅 전략방향=58,69,2
IV.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설문조사 및 그 결과=60,71,1
1. 설문지의 구성과 자료의 수집=60,71,1
1) 설문지의 구성=60,71,2
2) 자료의 수집=61,72,2
2. 자료의 분석과 응답자 특성=62,73,1
1) 자료의 분석방법=62,73,1
2) 응답자의 인구통계적 특성=63,74,2
3) 방문자들의 특성분석=65,76,6
3. 낙안읍성 민속마을 장소마케팅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71,82,1
1) 방문목적=71,82,2
2) 낙안읍성 민속마을 방문 목적별 평가=73,84,4
3) 낙안읍성 민속마을 방문에 대한 만족도=76,87,2
4)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이미지=78,89,2
5)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의미=80,91,3
6)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문제점과 보완사항=82,93,3
7) 낙안읍성 민속마을 재방문 의도=84,95,2
4.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장소마케팅 전략방안=85,96,1
1) 장소마케팅에 따른 시장세분화=85,96,4
2) 장소마케팅 믹스전략 도출=89,100,5
V. 결론=94,105,1
1. 요약 및 결론=94,105,2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95,106,2
참고문헌=97,108,5
[설문지]:낙안민속마을 이용자 만족도 조사=102,113,7
(표2-1) 전통적 마케팅과 문화마케팅의 비교=9,20,1
(표2-2) 지자체의 문화마케팅과 기업마케팅의 비교=9,20,1
(표2-3) 문화상품의 생산 및 판매 활동의 변화=11,22,1
(표2-4) 지방 의례의 상품화 과정=12,23,1
(표2-5) 소비자의 경험경로=14,25,1
(표2-6) 장소마케팅의 다양한 정의=18,29,1
(표2-7) 일반마케팅과 장소마케팅의 마케팅믹스=23,34,1
(표2-8) 각 올림픽의 경제적 효과=37,48,1
(표3-1) 낙안읍성 민속마을 보유 건축물 현황=44,55,1
(표3-2) 낙안읍성 민속마을 소장 문화재 현황=44,55,1
(표3-3) 낙안읍성 민속마을 연중행사 현황=46,57,1
(표3-4) 낙안읍성 민속마을 관람료 징수현황=48,59,1
(표3-5) 낙안읍성 민속마을 관람객수 집중도(5월과 10월 축제)=48,59,1
(표3-6)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시설분야 문제점=50,61,1
(표3-7)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관리 분야 문제점=51,62,1
(표3-8) 낙안읍성 민속마을 강점과 약점=53,64,1
(표3-9)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외부환경변화요인=55,66,1
(표3-10)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56,67,1
(표3-11) SWOT분석 매트릭스=57,68,1
(표3-12) SWOT분석에 따른 낙안읍성 민속마을 발전전략 방향=59,70,1
(표4-1) 설문지의 구성=60,71,1
(표4-2) 표본의 특성=63,74,2
(표4-3) 방문횟수=65,76,1
(표4-4) 방문월과 요일=66,77,2
(표4-5) 방문일행의 분류 및 동반자 수=67,78,2
(표4-6) 체류시간=68,79,1
(표4-7) 낙안읍성 민속마을 인식 경로=69,80,1
(표4-8) 교통수단=70,81,1
(표4-9) 지출금액=70,81,1
(표4-10) 방문목적 요인분석의 결과=71,82,1
(표4-11) 방문목적별 상관관계=72,83,1
(표4-12) 방문목적과 평가항목간의 상관관계=75,86,2
(표4-13) 만족도 항목 요인분석 결과=77,88,1
(표4-14) 방문목적과 전체만족도와의 상관관계=77,88,1
(표4-15) 낙안읍성 민속마을 이미지=78,89,1
(표4-16)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관한 긍정적 이미지와 부정적 이미지=79,90,1
(표4-17)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대한 현재와 미래의 의미=81,92,1
(표4-18)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용도=81,92,1
(표4-19) 강화해야할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역할=82,93,1
(표4-20) 낙안읍성의 민속마을의 문제점=83,94,1
(표4-21)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보완 내용과 시설=84,95,1
(표4-22) 낙안읍성 민속마을 재 방문 의도=85,96,1
(표4-23) 민속-향토지향성과 방문거리에 따른 시장별 특성=87,98,1
(표4-24) 낙안읍성 민속마을에 있어서의 마케팅믹스 적용=88,99,1
(표4-25)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장소마케팅 믹스전략=93,104,1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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